모델 킴 카다시안은 둘째 아이를 임신하면서 얻은 27kg을 빼겠다고 선언하며, 출산 전 체중으로 돌아가기 위해 부단히도 노력했는데요.
급격한 체중감량은 모유수유할 때는 엄마의 건강에 좋지 않아, 출산 후 6개월 동안 안정된 체중감량을 했다고 해요. 그녀는 자신의 예전 몸무게인 54kg까지 뺐다고 하더라고요.
과연, 어떤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것인지 함께 만나볼게요!
우선, 체중감량을 위해 적절한 단백질 섭취를 하고, 건강한 지방과 고섬유 탄수화물, 과일과 견과류를 섭취해서 영양면에서도 훌륭한 식단을 지켰어요. 또한, 식단에 질리지 않도록 다양한 단백질을 섭취했고요.
그리고 하루에 1,800 칼로리 이상 섭취하지 않았어요.체중 감량 후에 근육질 몸으로 바꾸기 위해서 섭취 칼로리 유지와 단백질 섭취에 더욱 주력했다고 해요.
<하루 다이어트 식단>
아침: 에그 오믈렛 (달걀 + 치즈 + 브로콜리)
점심: 그릴드 치킨 (닭가슴살 + 시금치샐러드)
저녁: 호박 국수 (호박 면 + 닭가슴살 소시지)
간식: 과일 & 너츠 (견과류바 + 오렌지 슬라이스), 피넛버터
그녀는 밀가루 음식 대신 단백질(생선이나 닭고기, 육류, 달걀), 유제품(그릭 요구르트 또는 치즈), 건강한 지방(견과류 or 아보카도), 고 섬유질 탄수화물 (야채 or 과일)을 섭취했어요. 더불어 현미, 퀴노아, 고구마, 구운 감자 등도 적극 활용해 체중감량 목표에 달성할 수 있었다고 해요.
그녀가 섭취한 음식들을 살펴보면 달걀은 영양학적으로 뛰어나며, 요리하기도 간편해 다이어트할 때도 활용하기 좋아요.
계란 노른자에는 비타민 D가 하루 필요량의 36%가 들어있고,흰자에는 단백질, 비타민 B2, 셀레늄, 근육생성과 근손실을 막아주는 발린 등의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시금치에는 식이섬유와 사포닌이 들어있어 변비예방도 해주고, 포만감을 유지해줘요. 또한, 혈당치와 혈액 안의 지방 수치를 떨어뜨리는 틸라코이드 성분이 들어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애호박 파스타는 채식주의자를 위한 파스타로 비주얼만 보면 일반 파스타와 별반 다를 바 없지만, 밀가루 대신 가열하지 않은 로푸드 주키니 호박으로 면을 뽑아 다이어트를 수월하게 도와줘 서양에서는 많이들 활용한다고 해요.소스는 간단하게 토마토를 갈아, 소금, 마늘, 허브 등으로 간을 더해주시면 되요.
하지만, 땅콩버터는 열량이 높고 지방함량이 많은 고지방 식품이라 다이어트할 때는 자주 드시지는 않는 게 좋아요.
이렇게 그녀는 늘 음식에 대한 자기 통제를 철저히 하며 식사량을 일정하게 유지해, 체중이 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썼기 때문에, 처녀때 몸매로 돌아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어떤 사람들은 주중에는 엄격하게 먹고, 주말에는 다이어트에 독이 되는 식단을 먹는 분들도 계시는데, 이렇게 일시적으로만 식단을 지키면, 아무런 소용이 없답니다.
더불어, 운동도 빠뜨리지 않고 꾸준히 했다고 해요.
러닝을 4마일(약 6km)정도 하고 플랭크를 한 다음, 팔굽혀펴기를 하고 줄넘기 1000개를 뛴 다음 복근 운동까지 했다고 하네요. 한 번 운동할 때 이렇게 강도 높은 구성의 운동을 몰아서 해야 다이어트 효과가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여러분도 체중이 늘지 않도록 몸매를 유지하려면, 지속적인 식이조절과 운동은 필수라는 거 항상 잊지 마세요!
게시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