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만큼 자기관리에 철저한 셀러브리티들 참 많죠.
오늘은 161cm에 아담한 체구를 가진 헐리웃 스타 제시카심슨이 몇 개월 만에 살을 뺄 수 있었던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그녀는 초기에는 신혼 생활을 리얼리티 쇼를 통해 공개한 적도 있지만, 결혼 3년 만에 이혼을 하면서, 기하 급수적으로 몸무게가 늘어났어요. 몇 개월 만에 15kg 이상 늘어나 큰 충격을 줬었는데요.
그녀가 살이 찐 가장 큰 이유는 이혼을 했을 때 정신적인 충격을 무절제한 식생활로 풀었기 때문이라고 해요.이렇게 상처를 받았을 때, 음식을 먹는 걸로 푸는 경우가 있는데 굉장히 위험한 일이에요.
감정적으로 힘들 때 자꾸 먹게 되면, 습관이 되어 폭식이나 과식을 조장하며, 나쁜 식습관을 형성하는 지름길이니 자제하셔야 해요. 스트레스는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이랍니다!
이후 그녀는 하루 1300kcal 섭취하는 식단으로, 20kg 감량해 체중조절에 성공했는데요.
<다이어트 하루 1300 kcal 식단>
아침 - 달걀흰자, 딸기 스무디, 토스트
간식 - 녹인 초콜릿에 찍어 먹는 사과 웨지
점심 - 커리, 오이, 요구르트, 오렌지 샐러드
저녁 - 훈제 고기와 구운 감자, 아스파라거스
그녀는 식물성 위주의 저지방 고단백 식품과 섬유질 풍부한 채소 등 섭취 칼로리는 적지만 몸에 이로운 건강한 식품들을 위주로 섭취하면서 식단조절을 했어요.
또한, 아침에는 소화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과일, 시리얼이나통곡물 등을 활용해 포만감을 주려고 했고요.
비만한 사람의 경우 식사량이 많은 편이라, 다이어트 초기에는 식사량과 섭취열량을 줄이는 노력이 꼭 필요한데요. 갑자기 섭취열량을 줄이면 배고픔을 견디기가 힘든데, 이럴 때 포만감을 주면서 열량이 낮은 음식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그녀가 먹은 음식을 살펴보면, 달걀흰자의 칼로리는 개당 15kcal로 매우 낮지만, 영양소도 풍부하고 포만감도 높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B가 풍부하여 에너지대사가 원활히 이뤄지게 해 피로 회복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딸기는 비타민 C 함량이 높아, 몇 개만 먹어도 비타민 C 하루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를 막아주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터들이 먹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C, B1, B2, 칼슘, 인, 칼륨 등 무기질도 풍부합니다. 오이 역시 100g당 9kcal 밖에 되지 않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줍니다.
그 밖에 훈제고기와 구운 감자, 오렌지 샐러드, 요구르트, 커리 등도 섭취했습니다. 또한 설탕 같은 단순당을 섭취하는 경우에는 지방이나 단백질을 함께 먹어 급격한 혈당 상승이 되지 않도록 신경 썼다고 합니다. 과도한 혈당상승은 대사질환에 문제를 일으켜 비만의 원인이 되거든요.
그녀는 이렇게 철저한 식단조절에도 불구하고, 여러 번의 다이어트 실패를 경험해 본 터라 운동도 게을리하지 않았답니다. 스쿼트와 런지 동작을 반복해 칼로리를 소모하고, 부족한 자신의 체력을 채워나가는 노력을 꾸준히 했다고 해요.
규칙적인 운동은 체중유지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체지방을 없애 몸을 한결 가볍게 만들어 준답니다.
우리도 다이어트 기간동안 식단도 운동도 적절하게 잘 해나가면서, 워너비 사이즈 만들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