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E는 지방을 녹이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고, 불포화지방산이 과산화되는 것을 막아 혈액을 원활하게 흐르게 해주며, 모세혈관의 혈액흐름을 좋게 해 비만인 사람들이 걸리기 쉬운 콜레스테롤이나 고혈압 등을 막아준다고 해요.
그래서, 비타민 E가 함유된 음식은 비만인 분들이 꼭 섭취해줘야 하는데요.
어떤 음식에 비타민 E가 들어있을까요?
1. 참기름 (100g당, 비타민E 42.4mg)
참기름는 비타민 E 등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암과 노화를 예방해준다.
참기름 외에 올리브유, 아몬드 식물성 기름에도 비타민 E가 풍부하다.비타민 E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A의 산화작용을 막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며, 면역력을 높여준다.
2. 아몬드(100g당, 비타민E 31.1mg)
아몬드 한줌으로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E 섭취량의 76%를 얻을 수 있다.
다른 견과류에 비해 열량이 낮아 체중관리에도 도움을 주며, 비타민 E를 비롯해 식이섬유, 리보플라빈, 나이아신도 상당량 함유되어 있다.
또한, 비타민 E가 세포노화를 억제해주는 항산화 성분이라, 스테레스 완화와 피로회복에도 좋다.
3. 잣(100g당, 비타민E 11.5 mg)
견과류 중에도 아몬드 다음으로 잣에는 비타민 E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하지만 열량이 높아 체중증가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조금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
4. 땅콩 볶은 것 (100g당 비타민E 11.4mg)
땅콩은 지방함량이 100g당 45g으로 높지만, 불포화지방산이라 괜찮다.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과 리놀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도 예방해준다.
또한, 항산화작용과 심장병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다. 지방 외에 단백질, 탄수화물,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도 가득 들어있다.
5.호박씨앗 (100g당, 비타민 E 1mg)
호박의 씨앗은 견과류와 함께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 E 등이 많아 다이어트에 좋다. 지방 함류량이 높지만, 불포화 지방산과 레시틴으로만 이루어져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