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착한 탄수화물로 불리는 고구마는 열량이 낮고 영양이 풍부하며 포만감이 큰데다 맛까지 좋아 셀럽들의 다이어트 식단에도 빠지지 않아요.
그렇지만, 고구마도 잘못 드시면 다이어트의 적이 될 수 있어요!
생각보다 당도가 높은 편이라 하루에 과다하게 먹게 되면, 고구마 속 과당이 순식간에 혈당을 높일 수 있거든요.
그래서 하루에 1~2개 정도만 드시는 게 가장 적정해요.
그리고 스타들을 보면, 고구마를 원푸드 다이어트에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단기간 체중 감량에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장기간 먹게 되면 고구마에 든 영양소 외에는 섭취하지 못해 영양불균형을 불러올 뿐만 아니라 체중과 함께 수분과 근육량이 빠져 기초대사량이 낮아지고, 요요나 부종 등의 부작용까지 동반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체중감량 할 때 고구마를 현명하게 섭취하려면, 채소나 단백질 식품, 저지방 식품들을 함께 곁들여 드셔야 해요.
배우 강소라씨처럼 양 조절만 잘해서 먹는다면, 다이어트 할 때 드시기 참 좋은 식품이긴 해요.
실제로 그녀는 고구마와 현미밥 식단을 먹으며, 한때 통통했던 몸매를 날씬하게 관리할 수 있었다고 해요.
특히나 고구마는 당지수가 낮은 저혈당 식품이라 몸 속에서 천천히 소화 흡수되기 때문에, 먹은 후에도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줘요.
그래서, 식이조절할 때 먹으면 과식예방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죠.
그리고, 고구마에는 다이어트 미네랄로 부르는 크롬이 풍부해서, 체중조절할 때 먹으면 훨씬 유리해요.
크롬은 인슐린의 작용을 도와 체내 당분이 지방으로 쌓이지 않고, 에너지로 쓰일 수 있도록 하며, 지방을 분해시켜 다이어트를 도와주는데요.
고구마 1개만 먹어도, 크롬 일일 섭취 권장량을 충분히 채울 수 있으니, 적당량을 잘 활용해보세요.
그 밖에도 고구마는 뿌리채소라 칼륨이 많아 체내 나트륨을 배출시켜 몸속 나쁜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도 줄여주고, 섬유질이 풍부해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해소에 도움을 줘 체중감량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거랍니다.
마지막으로,고구마에 열을 가하면 영양성분이 소실될까 봐 생으로 드시는 분들 많이 계신데요.
고구마는 찌거나 구워도 영양성분이 크게 감소하지 않으니, 다이어트 할 때도 기호에 맞게 조리해 드시면 돼요!
자, 그럼 오늘도 고구마 현명하게 섭취해서, 예쁜 몸과 건강 두마리 토끼 모두 잡으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