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연초부터 한다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지가 않아요.
일찍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힘들다, 고생한다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라는 설문조사 결과를 본 적이 있는데요.
하지만, 다이어트 어차피 해야 할 거라면, 하루이틀 미루기 보다는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는 게실패 확률도 줄이고, 다이어트 의지도 하루 빨리 불태울 수 있는 길이 아닐까요.
특히나, 다이어트 실패 경험이 많거나 연말 모임으로 갑작스레 체중이 많이 늘었거나, 봄에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은 2022년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1월 초부터 부지런히 움직이셔야 해요!
자, 그럼, 다이어트를 하루빨리 시작하면 뭐가 좋은지 함께 짚어보아요.
1. 다이어트 실패가 적다
연초부터 다이어트를 해야 다이어트 할 기간이 충분해서 마음이 조급해지지 않아요.
그리고, 급하게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조바심이 나서,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가 나오기 쉬워요.
그리고, 중도에 시작하게 되면, 아무래도 긴장감도 떨어지고, 다이어트 의지도 연초에 하는 것만큼 강하지 못해서 실패할 확률이 더 커져요.
때문에, 연초인 지금부터 하루 빨리 다이어트를 시작해보기를 권해드려요.
먼저, 다이어트 계획이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도록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목표부터 세우는 것부터 해보세요.
시작이 반이라는 말도 있잖아요.
특히, 작년에도 다이어트를 했었지만 실패로 끝났다면, 어떤 문제점이 있었는지 파악하고, 올해다이어트 목표를 세울 때 참고해보길 바래요.
2. 게을러지지 않는다
“일찍 일어난 새가 먹이를 빨리 찾는다”는 말이 있듯이, 다이어트도 똑같아요.
신년 초부터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부지런히 움직이고 관리하면, 게을러질 새가 없어요.
올해는 남보다 더 빠르게, 남보다 더 부지런하게, 늦지 않도록 지금 바로 다이어트에 도전해보도록 해요.
3. 연말에 찐살을 덜어내기 쉽다
연말에는 다른 때보다 약속이나 모임이 많아 식사를 밖에서 많이 하게 되기 때문에, 아무래도 다른 때보다 살찌는 몸이 되기 쉬워요.
특히나, 이때 급하게 찐 살을 빼려면, 골든 타임인 2주 안에 빼야 어렵지 않게 뺄 수 있으므로, 연초에 바로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는 게 좋아요.
그렇지 않으면, 급찐살이 모두 체지방으로 변해 빼기가 어려워지니, 하루 빨리 철저한 식단관리와 중.고강도 운동을 병행해서, 살을 덜어내셔야 해요.
게시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