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 입니다.
다이어트를 이번 해의 목표로 삼았다면 반드시 확인해볼 것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함께 할 친구가 있는가?' 입니다.
물론 혼자서 잘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함께 할 때 더 큰 힘과 에너지를 받습니다.
다이어트는 자신의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입니다.
이것을 바꾼다는 것은 혼자서 하기엔 참 많은 힘이 듭니다. 그동안 쌓여있던 습관의 힘은 어마어마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함께 하는 친구들이 많을수록 힘이 덜 듭니다.
운동하기 귀찮은 날 함께 하는 친구들이 “같이 운동하자!” 하면서 졸라대면 하기 싫었던 마음도 스르르 녹으면서 웃으면서 나가게 됩니다.
마음이 무기력해지면서 단것만 찾게될 때도 다이어트 하는 친구들과 만나서 함께 수다를 떨다보면 음식의 유혹을 견뎌내기도 쉽습니다.
사람은 주변인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내가 다이어트를 하고자 할 때도 뜻을 같이 하는 친구들과 함께 한다면 서로 힘들 때 서로를 끌어주게 됩니다.
헬스장의 퍼스널 트레이너가 바로 이 역할을 해주는 사람들 입니다.
당신은 이런 마음으로 그들에게 의지하고자 PT를 시작합니다.
하지만, 그들이 관리해야 하는 회원이 많을수록 당신에게 신경써주고 힘이 되어주는 시간이 적어지게 되므로 당신은 점점 운동을 혼자서 하게 됩니다.
그래서, 트레이너에게 의지하기보다는 사적으로 당신과 목표가 같은 사람들끼리 뭉치는 것이 더 큰 힘이 됩니다.
물론, 원래부터 알고 지내던 친구라면 더 할 나위 없지만 함께 할 친구가 없다면 다이어트 카페나 이 곳, 다신에서 다이어트 그룹에 참여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이어트는 장기전이고 늘 해야하는 것입니다.
그럴 때 언제나 당신에게 힘이 되어주는 사람들을 주변에 많이 배치해야 더 든든하고 즐거운 다이어트 생활이 되어줄 것입니다.
같은 목표를 공유하는 사람들은 굉장한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다이어트 메이트를 찾고 함께할 때 고려해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릴게요!
첫째, 가까운 곳에 사는 사람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는 운동도 함께 하고 만나서 서로 위로도 해야 하는데 멀리 산다면 자주 만나기 부담스럽기 때문입니다.
둘째, 성격이 서로 비슷할수록 좋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에게 없는 성향의 사람들을 좋아하는데, 처음엔 그런 사람을 만나서 지내다가 결국은 서로 다른 면이 충돌해서 다투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심전심을 하려면 서로 비슷한 기질들끼리 만나서 힘을 합칠 때 더 오래가고 더 배려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기질은 내향적이냐 외향적이냐의 문제를 말하는 것이지, 능동적 수동적인 것의 문제는 아닙니다.
내향적이지만 능동적일 수 있고 외향적이지만, 수동적일 수 있습니다.
모임원은 기질 상관없이 무조건 능동적인 사람들이 좋은데, 그 이유는 열정적이고 적극적일 때 목표를 이루기도 쉽기 때문입니다.
셋째, 긍정적인 사람을 만나세요.
긍정적인 사람들은 함께 하는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고 스스로를 믿는 힘도 강합니다.
만약 본인이 조금 부정적이라 생각이 든다면, 더욱 긍정적인 사람들을 만나서 어울려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긍정적인 사람들은 좌절감이나 패배감을 겪어도 쉽게 벗어나지만, 부정적인 사람들은 거기에 잘 빠지고 잘 벗어나지 못합니다.
부정적인 사람들은 옆에 있는 사람들도 기운이 빠지게 만들고 의욕도 상실하게 만듭니다.
당신의 부정적인 면은 최대한 내려놓고 긍정적인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요?
어느샌가 작은거에 웃고 즐거워하는 당신이 되어있을 겁니다.
우리는 혼자 살 수 없습니다.
서로 어울리며 도움을 주고받을 때 더 강하고 더 즐겁게 성장합니다.
살은 어쩌면, 오랫동안 고립되어 스트레스가 지속되면서 찌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럴수록 사람들과 교류하고 함께 해야 더 가볍고 즐거운 마음가짐으로 바뀝니다.
지금부터 다이어트 메이트를 찾아보세요. 다이어트 생활이 더 즐거워질 것입니다.
그럼 이번 한 주에는 집중하는 힘을 키워보는 한 주가 되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 칼럼제공: 꽃수니 작가
http://blog.naver.com/karma148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