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에게 무심코 던진 한마디가 큰 방해가 될 수 있어요. 우리 도움이 될만한 말을 해주지는 못할 망정, 방해는 하지 말자고요!
자, 그럼 어떤 말을 피해야 할까요?
1. 오늘까진 먹고, 내일부터 다이어트 해!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에게 ‘내일부터 다이어트 해’라는 말은 굉장한 실례가 되는 말이에요.
다이어트는 마음 먹었을 때 바로 하는 게 가장 효율이 높아요.
그때가 가장 하려는 의지나 마음이 크기도 하고, 미루면 미룰수록 점점 더 하기 싫어지는 게 사람 마음이죠.
만약, 주위에서 ‘오늘까지는 먹고 내일부터 다이어트 해’라는 말을 한다면, 비장하게 ‘아냐 먹지 않을래. 지금부터 할거야, 방해하지마’라고 단호하게 말하세요.
정말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요!
2. 너 살 안 쪘어! 안 빼도 돼!
살 빼려고 마음 먹은 사람에게 ‘살 안 쪘어, 안 빼도 돼’라는 말은 되도록 하지 않는 게 좋아요.
살찐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기도 하고, 살을 빼기로 마음 먹었다면 자신이 몸에서 확실하게 개선하고 싶은 부분이 있을 테니까요.
응원은 못해주더라도, 재는 뿌리지 말자고요!
3. 맛있게 먹으면 O 칼로리야!
다이어트 중에 이거 먹으면 살찔 텐데 하며 고민하고 있는 찰나,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고 유혹하는 친구 주변에 한 명씩 있죠 왜.
그런데, 정말 맛있게 먹는다고, 칼로리가 0이 될까요. 그럴 리가 없겠죠. 먹게 하기 위한, 합리화에 지나지 않아요.
몸은 정직해요. 먹은 것을 속일 순 없어요. 우리가 맛있게 먹은 몸에서 소화흡수되어 내 몸에 고스란히 저장된답니다.
만약, 여기에 해당되려면,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체질이어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음식을 먹으면 살찌는 것은 불변의 법칙이에요! 다들 그렇게 얘기한다고, 절대 착각하시면 안돼요!
주변에 다이어트 하려는 사람이 있다면, 절대 해서는 안될 말이기도 하니 명심하세요.
게시글 목록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