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롱은 머랭으로 만든 크러스트 사이에 버터나 잼 등으로 필링을 채워 만든 쿠키를 말하는데요!
알록달록한 색감과 아기자기한 모양, 쫀득한 식감까지 더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요.
친구들과 만나서 식사 후에 달콤한 디저트로 또는 티타임용으로도 많이들 드시잖아요.
그런데, 마카롱이 작은 사이즈다 보니 가볍게 보고, 앉은 자리에서 5개 이상 집어 드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하지만 그렇게 드시면, 큰일나요!5개만 먹어도 밥 1공기 칼로리를 훌쩍 넘어버리니까요.
마카롱 1개의 칼로리를 따져보면, 보통 100~200kcal정도 된답니다. 상당히 높은 칼로리죠.
그럴 수 밖에 없는 게, 주재료가 설탕인데다, 슈가 파우더, 버터, 코코아가루, 달걀 흰자 등까지 들어가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여러 개를 먹게 되면 어마어마한 양의 당을 먹는 것과 같기 때문에, 살찌는 건 시간 문제라고 할 수 있어요.
더불어, 마카롱 속에 들어가는 필링에 따라서, 더 위험할 수도 있는데요.
특히, 우리나라의 많은 가게에서 볼 수 있는 ‘뚱카롱’은 일반 마카롱보다 필링 두께가 3~4배는 두꺼워서, 덩치도 크기 때문에, 당이나 지방 함량도 훨씬 높을 수 밖에 없고, 단맛도 과해서 왠만하면 추천 드리지 않아요.
그리고, 마카롱을 체중관리 중에 먹지 말라는 또 다른 이유는요.
식감이 가볍고 탄수화물과 당질로만 이루어져 있어 영양이 없기 때문에, 많이 먹는다 해도 포만감을 느끼지 못해요. 그래서, 자꾸만 집어 먹게 되죠.
때문에, 한 끼 식사 대용은 절대 될 수 없어요.
그리고, 당질을 자꾸 과도하게 먹다 보면, 비만이 되기 쉽기 때문에 당질이 함유되지 않는 간식으로 대체해 드시기를 권해드려요.
그렇지만, 너무 먹고 싶은 것을 참는 것도 스트레스가 되어, 폭식해버리는 이유가 되니까요.
정 못 참겠다 싶으면, 하루 동안 사용할 에너지를 비축해뒀다 사용하는 아침이나 점심때 1개씩만 드세요.
단, 개수 제한은 확실하게 해서, 칼로리 초과하지 않게, 과식없이 드시고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