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 끼니마다 닭 가슴살을 챙겨 먹으면 사실 질릴 수 밖에 없어요.
이럴 때는 이 방법을 활용해보세요. 소스를 잘만 활용하면,다채롭게 질리지 않고 드실 수 있어요.
닭 가슴살과 어떤 소스를 먹어야, 부담도 최소화하면서 맛도 더 배가 시켜 먹을 수 있을까요? 여러 소스들을 소개해 드려볼게요!
첫번째는 '스리차차 소스'예요.
핫소스 중에 굉장히 인기 있는 칠리소스 계열의 소스인데요.달지 않고 깔끔한 매운맛을 내는 게 특징이지요.
스리차차 소스는 0kcal라서,많은 다이어트들에게 각광 받는 착한 소스로 불리 운답니다.국민 다이어트 소스라고도 할 수있죠.
칼로리 높은 고추장 대신 칠리소스를 사용하면,살도 덜 찌고,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요.
두 번째는 '굴소스'인데요.
굴소스는 소스중에는 칼로리가 낮은 편이라 추천 드리고 싶은 소스예요.
다만,굴소스는 생으로 쓰기는 힘들고,야채에 볶아서 요리해 드셔야 해요.
한 두 스푼만 넣으면,음식의 맛도 깊어지고,맛있어진답니다.
굴소스를 집에서 만들면,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굴을 깨끗이 씻은 후,기름을 두르고 볶다가 간장을 놓고 끓여주면 돼요. 그런다음 굴을 건져 믹서기에 갈아,끓인 간장 물과 섞으면 굴소스가 완성된답니다.
깔끔하고 담백한 맛의 닭 가슴살 볶음 요리로 해 드시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드려요~.
세번째는 '허브솔트' 인데요.
닭가슴살이 너무 밋밋해서 싫다면,허브솔트를 닭 가슴살 위에 살짝 뿌려 먹어도 괜찮아요.훈제향이 나서 고기를 구워 먹는 듯한 착각이 들게 한답니다.
허브솔트 대신 소금과 후추 허브가루를 섞어서 사용하셔도 괜찮아요~.
다만, 허니 머스터드는 맛있지만, 칼로리도 있고, 달달해서 자꾸 먹게 되기 때문에 적게 드시는 게 좋아요.
또한 많이들 좋아하시는 캡사이신 소스나 불닭소스 등도 너무 매워서 위를 쓰리게 할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조심해서 드셔주세요!
게시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