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구운 야채를 곁들인 참깨 드레싱 퀴노아 샐러드를 만들어볼건데요. 참깨 드레싱의 고소함과 단호박의 달달함이 잘 어울리는 샐러드랍니다. 슈퍼푸드 퀴노아와 구운 야채까지 곁들여져 한끼로 부족함없는 영양을 챙기실 수 있으니, 한 번 해드셔보세요!
만드는 재료
퀴노아 1컵
구운야채 (가지2개, 단호박 1개, 미니 파프리카 1봉)
식물성 오일을 두른 팬에 가지, 호박, 파프리카 등을 소금과 후추로 간하여 굽는다.
드레싱 재료
물 ½컵, 간장 2큰술, 식초 ¼ 컵, 마늘 ½ t, 아가베시럽 ¼ 컵, 참깨 ½컵, 올리브오일 1T
만드는 법
1. 야채 먼저 굽기
- 손질한 야채를(가지, 파프리카, 단호박) 오븐팬에 올려두고,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로 간해준다.(파슬리, 바질 등의 향신료 넣어줘도 good!)
단호박은 22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40분, 가지와 파프리카는 20분간 구워준다.
2. 퀴노아 익히기
- 깨끗이 씻은 퀴노아를 팬에서 볶다가 끓는 물에 넣어 15분간 약불로 끓여준후, 채에 받혀 열기를 식혀준다. 끓는 물에 퀴노아를 넣을 때 거품이 생겨 넘칠 수 있으니 주의!
넣자마자 약불로 줄이고, 퀴노아가 남아있는 수분을 흡수할동안 익혀준다. (약15분)
3. 드레싱 만들기
물 ½컵, 간장2큰술, 식초 ¼ 컵, 마늘 ½ t, 아가베시럽 ¼ 컵, 참깨 ½컵, 올리브오일 1T.드레싱 재료들을 블렌더에 넣고 갈아준다.
4. 퀴노아랑 샐러드용 야채들을 드레싱에 함께 버무려준다. 오븐에서 꺼내 식힌 구운 야채와 함께 내놓으면 완성!
※ 레시피 제공: 로푸드 라이프
http://blog.naver.com/rawfood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