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드라마 속 커플에서 실제 연인으로 발전해 화제를 모았던, 미모의 여배우 이영아씨의 식이조절 다이어트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과거에 그녀는 지금 몸매로는 상상할 수도 없는 체중인 78kg까지 경신한 적이 있는 데, 그때 무려 하루에 12끼를 먹을 정도의 남다른 대식가였다고 해요.
이때 마음 먹고 독하게 다이어트에 돌입한 결과, 무려 31kg나 감량해 47kg까지 내려올 수 있었다네요.
그녀가 감량비결로 꼽은 건 바로 ,철저한 식이조절인데요. 살을 빼기 위해 어떻게 식이조절을 했었는지 살~짝 살펴볼게요.
식단을 보면, 채식 위주의 식단과 식물성 단백질 섭취를 철두철미하게 한 것을 아실 수 있을 거예요.
채식 식단은 열량이 높은 육류를 제한하기 때문에 총 섭취량을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 효과가 좋고, 다양한 채소와 과일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채식만 하다 보면 단백질 섭취량이 부족해져 근육이나 면역기능이 낮아지는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단백질을 먹지 않는 것은 지양하셔야 해요.
그래도, 그녀는 식물성 지방으로 대체 섭취해서 다행이에요.
콩 같은 식물성 단백질은 몇 가지 필수아미노산이 부족해 흡수율은 떨어지지만 식이섬유나 불포화지방산을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고기 같은 동물성 단백질은 필수아미노산은 풍부하지만 포화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있어 과잉섭취하면 비만이나 심혈관 질환을 가져올 수 있다는 게 단점이 있어요.
단백질은 무조건 양을 많이 먹기보다는 자신에 몸에 맞는 질 좋은 섭취를 하는 것이 중요하니, 잘 선택해 드시도록 하세요.
또, 드라마 촬영 때는 오이와 당근 등의 야채를 늘 싸가지고 다니며 식이조절을 했고, 딸기, 키위 등의 과일과 호두, 땅콩 등 견과류도 꼭 챙겨 먹었다네요.
오이는 96%의 수분으로 이루어져 다이어트할 때 부족해지기 쉬운 수분을 채워주고, 이뇨 효과 큰 이소크엘시트린 성분이 들어있어 부기 빼는 데에도 효과가 좋아요.
또, 당근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줘 배고픈 배를 채워주죠.
그 밖에도 채소, 과일과 함께 챙겨먹은 견과류는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고 포만감을 불러 일으키며,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줄 뿐만 아니라 혈관이 깨끗해지는 데 도움을 주지만, 칼로리가 높아 적정량을 지켜 드시는 게 중요해요.
그리고, 저녁은 먹지 않았다고 해요. 여자 분들보면 몸매관리를 위해 저녁 금식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실제로 아침과 점심을 잘 챙겨먹고, 저녁에 금식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된다는 것이 연구결과도 있고요.
하지만, 꼭 굶지 않더라도 저녁 식사시간을 조금 앞으로 당기고 식사량을 점차적으로 줄여나가는 방법도 소화효소 분비가 줄어들어 배고픔을 덜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저녁 섭취를 조금씩 줄여가보세요.
끝으로 식이조절과 함께 탄탄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매일 2시간씩 걷는 것과 무용을 병행했다고 해요. 살을 빼면서 탄력을 잃지 않으려면, 꾸준한 운동은 빠질 수 없겠죠!
인생에서 거저 얻는 것은 없다고 하잖아요. 이번 생애에 연예인들처럼 완벽한 몸매는 갖기 힘들더라도, 어느 정도 만족하는 몸매는 가져보려고 땀을 흘려 보자고요.
그럼, 오늘도 최선을 다해 다이어트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