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은지 퍼스널 트레이너입니다.
지금까지 칼럼을 통해 우리 몸이 어떻게 살이 찌고 빠지는지, 다이어트를 어떻게 해나가는지에 대해 얘기해보았습니다.
기존의 다이어트들은 대개 정해진 식사시간과 식단 등 제한된 방법에 대해 알려줍니다. 이렇게 제한된 방법으로 하는 다이어트들은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편합니다. 하지만 왜 그러한지 원리를 알지 못하고 하다 보면, 쉽게 흔들려 계속해 나갈 수가 없습니다.
저와 상담을 하시는 많은 회원님들은 어떻게 살을 빼는지에 관심갖기 보다는 어떤 방법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지만 물으시고 혼란스러워 하십니다.
수많은 다이어트 정보가 쏟아지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도대체 누구 말을 들으라는 거야?' 라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앞으로는 더 많은 정보들이 쏟아질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누군가의 의견이 정답이구나'를 판단하여 그 의견을 따라 가는 것이 아니라 여러 의견들을 비교분석해 본인만의 정답을 스스로 찾아나가야만 합니다.
‘다이어트가 너무 어렵다’ 라고 생각하기 이전에 내가 너무 쉽고 편하게 하려 하고 있지 않은지 먼저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제 칼럼은 제한된 식단 등과 같은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의 흐름을 알고 거기에 맞는 식생활 방법을 알려드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리고 내용이 연결되기 때문에 첫 번째 칼럼부터 천천히 보셔야 합니다.
당장 어떻게 해야 한다는 방법에 집중하시지 말고 우리 몸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셔야 합니다. 많은 다이어터들은 하루라도 빨리 체중감량을 원합니다. 때문에 다소 자극적이고 바로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택하며, 어느 정도 견뎌가며 체중감량에 성공하지만 요요 현상으로 인해 모든 노력이 허사가 됩니다.
한 번 더 말씀드리지만 다이어트는 하면 할수록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자신이 살이 찐 이유는 몸에 맞지 않게 먹고, 움직였기 때문입니다. 살을 빼려면 내 몸에 맞지 않은 잘못된 방법들을 그만두면 됩니다.
여기서 첫 번째로 해야 하는 것은 어떤 다이어트 방법을 택하는 지가 아니라 현재 나의 생활을 정확히 알고, 내 몸의 흐름을 인지하는 것입니다. 지금 나의 생활이 진정으로 건강한 생활인지 확인해보시고, 제 칼럼을 처음부터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는 단백질과 다이어트에 대해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칼럼제공 : 퍼스널트레이너 이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