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할 때, 과일 먹어도 괜찮을까요?
사실, 과일로만 살이 찌려면 정말 많은 양을 먹어야 하므로, 별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과일도 많이 먹으면 당분 때문에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지만, 적정량만 섭취한다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지요.
1~2조각의 과일섭취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오히려 폭식을 막아주며, 포만감을 얻을 수 있어요.
또한,과자나 케이크 같은 설탕 많은 간식 대신 먹기에도 훨씬 이득인 건강한 디저트라고 할 수 있지요.
자 그렇다면 어떤 과일들이 다이어트를 유리하게 도와줄지 만나볼까요?
첫번째는 사과입니다.
사과는 1개당 50칼로리대 밖에 되지 않으며, 지방도 들어있지 않아 체중감량 할 때 먹기 딱인 과일이에요.
또한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장내에 좋지않은 유해균이 들어오지 못하게 하며, 위액분비를 촉진해서 배변기능도 원활하게 도와줘 몸이 가벼워지게 해줘요.
특히, 식전이나 식간에 1~2조각 정도 섭취하면 식사량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될 거예요.
두번째, 멜론입니다.
사실 멜론은 맛이 달콤해서 열량이 높을 것 같아 보이지만요. 1개당 38칼로리 밖에 되지 않아요.
그리고, 수분함량도 90%나 되어 몸의 쌓인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되며, 칼륨도 풍부해서 몸의 붓기를 빼는 데도 좋답니다.
하지만, 탄수화물과 당분은 높은 편이라 샐러드에 토핑으로 넣어 드시거나 식후에 디저트로 1~2조각 정도만 드세요.
세번째, 자몽입니다.
자몽 역시 수분이 90%이상 들어있어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줘요.
또한, 시고 떫은 맛이 있는 만큼 다른 과일보다 당분도 적고 식이섬유 펜틴도 많이 들어있어서, 콜레스테롤도 낮춰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줘요.
또한, 자몽 속에 지방을 태우는 단백질로 알려져 있는 '나린진'이 들어있어, 단백질 식품과 먹었을 때, 지방 연소를 도와준답니다.
그리고, 감귤류 과일이라 비타민c가 사과의 20배나 될 정도로 풍부해서, 감기를 예방해주고, 신진대사도 원활하게 해요.
과일이 이처럼 다이어트에 좋은 점들도 많지만, 그렇다고 세 끼를 모두 과일로만 드시면 안돼요!
특히 다이어터라면, 식간 사이에 드시거나 운동 후에 기력을 보충하는 정도로 드시는 게 좋아요.
바나나, 블루베리 같은 과일은 좋은 탄수화물이 들어있어, 밀가루 같은 가공 탄수화물 보다 훨씬 섭취하면 좋아요.
한국인 영양 섭취 기준에 따르면, 과일을 간식으로 섭취하려면 하루 2회 정도가 적당하며, 1회 섭취시 50칼로리(100g)정도 드시면 괜찮다고 해요!
게시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