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동갑이라도 피부상태에 따라 나이가 더 들어보이기도, 더 젊어보이기도 해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여성분들이 '피부를 어떻게 하면, 젊게 가꿀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많이들 하시죠.
그래서, 오늘은 노화를 막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수분과 항상화 성분 가득한 '과일'을 소개해드릴게요.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피부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과일들을 잘~활용해보세요!
1. 토마토
토마토는 비타민과 무기질 공급원이자 항산화 성분을 함유한 영양만점 과일이다.
또한, 토마토를 빨갛게 하는 '라이코펜' 성분은 피부를 늙게 만드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노화진행을 늦춰주며,자외선으로 인해 생기는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해 기미나 잡티 생성도 줄여준다.
덜 익은 것보다 빨갛게 잘 익혀 먹어야 리코펜이 몸속에 더 잘 흡수된다.
2. 키위
하루에 키위를 1~3개를 먹으면 피부미용과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키위는 사과의 3배의 식이섬유, 오렌지의 2배의 비타민 C가 들어있다.
항산화 성분인 루테인과 비타민C는 활성산소를 없애줘 피부노화를 막아준다. 아울러 함유된 식이섬유는 검버섯이나 잡티 생성을 방지해준다.
3. 바나나
바나나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E가 들어있어 피부에 항산화 작용과 탄력을 부여해주며, 피부노화를 지연시키는 효능이 있는타닌산이 풍부해 팩으로 자주 하면, 주름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4. 오미자
다섯가지 맛이 난다는 오미자에는 라그난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우리 몸에 들어와 항산화 물질로 바뀌면서 세포손상을 막아줘, 피부 노화를 막는 데 효과적인 과일 중 하나다.
5. 감귤류
귤이나 오렌지, 자몽 등이 속하는 감귤류는 피부를 젊게 하는 '콜라겐'을 만드는 데 꼭 필요한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더불어 바이오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세포가 죽는 것을 막아줘 주름이나 기미 등 노화의 징후를 줄여준다.
6. 베리류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의 베리류의 과일은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안토시아닌, 케르세틴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자주 섭취해주면 피부노화를 막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수분공급과 영양성분도 풍부해 피부에 여러모로 좋은 영향을 미친다.
베리류에 속하는 딸기에는 자외선으로 인한 콜라겐 파괴 차단과 염증 생성을 막아주는 엘라직산 성분과 피부 깊숙히 침투해 모공 속 피지와 각질을 제거해주는 살리실산 성분도 들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