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체중이던 노유민이 엄청난 체중감량에 성공해서 큰 화제를 모았던 거 아시죠?
다이어트 전에는 98 ~ 100kg의 거구였던 그가 3개월만에 30kg을 감량해 68kg까지 몸무게를 빼니, 왕년의 리즈시절 꽃미모까지 되찾아 꽃중년으로 돌아왔더라고요.
훈훈해진 외모를 보니, NRG의 노래 '티파니에서 아침을'에서 소년의 나긋한 음성으로 나레이션 하던 그 시절이 절로 생각이 났답니다. 역시 살은 빼고 볼일이죠.
그는 초고도 비만이되니 몸이 안 좋아져서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해요.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나니 '자고 일어나면 몸이 가볍다', '타이트한 옷을 입을 수 있어 기쁘다'며, 기쁨을 만끽하는 모습이 보기 좋더라고요. 다이어트에 성공해보신 분들은 어떤 기분인지 아시겠죠.
그는 다이어트 시 식사를 할 때 항상 현미밥과 상추, 깻잎, 양상추 등 녹색채소류에 쌈을 싸먹는 습관을 들였다고 해요.
채소를 많이 먹으면, 포만감을 유지해주며 배변활동을 원활히 해 다이어트 기간 중에 생기는 변비를 예방해준다고 해요.또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체내에서 지방이 에너지로 전환, 연소되는 작용을 도와준답니다. 저칼로리라 많이 먹어도 다른 음식에 비해 부담이 적고요.
무엇보다 한 가지 채소가 아니라 다양한 채소를 섭취하는 게 포인트라고 해요. 채소마다 들어 있는 비타민과 영양소 함량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또한, 현미밥을 먹는 건 현미가 백미보다 각종 영양소가 3배 이상 더 많으며, 탄수화물 비율이 낮아 체내 축적 지방이 낮고, 식이섬유가 많아 고혈압과 당뇨, 동맥경화 같은 질병도 개선해주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식후 30분 뒤에 찬물 대신 따뜻한 물을 먹으려고 많은 노력을 했다고 해요. 체온을 올리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고,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줘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더불어 식이조절과 함께 꾸준한 운동으로 바지 사이즈를 9인치나 줄였다고 해요. 무거운 장비를 이용한 근력운동보다는 같은 동작을 반복하는 요가 운동을 해서 안쓰던 근육을 사용하니 마사지를 한 것처럼 몸이 자연스럽게 풀렸다고 하네요.
그의 다이어트 방법은 특별하진 않지만, 변함없이 기본에 충실하게 다이어트 한 것이 후에도 요요없이 몸무게를 유지하는 비법인 것 같아요. 하루 세끼 챙겨먹는 규칙적이고 건강한 식사와 꾸준한 운동은 필수고요.
다이어트는 내가 어떻게 마음 먹느냐의 마음가짐에 성공여부가 달린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내 건강을 위해 독하게 마음 먹고, 건강한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을 병행해서 살을 빼시길 바랄게요.
오늘도 다이어터분들 응원합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주세요.
게시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