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스포테이너들이 핫이슈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볼륨이 살아있는 힙라인의 소유자로 인기몰이 중인 스포츠 모델 심으뜸씨의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해드릴까 해요.
그녀의 매력 돋는 볼륨라인을 만드는 식이조절법 만나러 가볼까요?
그녀는 다이어트 식단의 필수 요소를 ‘정량’으로 꼽았는데요. 저울에 꼭 달아서 1g까지 완벽하게 맞춰 먹는다고 해요. 정말 철저하게 관리하죠. 이제, 그녀의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해볼게요.
그녀는 아침메뉴로 달걀볶음밥을 잘 먹는다고 해요. 맛도 좋고 포만감을 주기에도 충분할 뿐더러, 열량까지 매우 낮아서 다이어트 메뉴로 딱이라고!
그녀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만들면 달걀 볶음밥 칼로리가 레스토랑에서 파는 필라프의 4분의 1 수준이라고 자부했는데요.
레시피는 먼저 4~5개의 달걀에서 흰자만 뽑아내 프라이팬에 볶아줍니다. 그런 다음 칵테일 새우와 양파, 버섯 그리고 애호박을 넣고 볶아준 뒤에 잡곡밥으로 약 70g을 넣고 달걀 흰자와 살살 볶아주면 완성! 곡물 밥의 양은 70g 넣어주세요. 노른자를 반드시 빼서 열량을 줄이고, 밥의 3가지 채소를 많이 넣어 밥의 양을 줄이는 게 포인트랍니다.
또 다른 아침 식단으로 신선한 채소, 방울 토마토, 두부(단백질 식품)에 으뜸표 특제소스를 넣은 두부 샐러드와 블루베리 요거트를 즐겨먹는다고 해요. 만약 두부가 너무 작아서 포만감이 부족하다면, 탄수화물 섭취를 위해 고구마를 같이 섭취하면 좋다고 해요.
또 다른 다이어트 식단 비법으로 마이너스 칼로리 소스를 공개했어요.
하나는 식초: 간장: 올리브유=1:1:1로 섞은 간장드레싱, 또 하나는 레몬즙 한큰술, 매실액 한큰술, 탄산수 1/4컵 넣고 섞는 '저칼로리 탄산수 드레싱'입니다. 샐러드로 다이어트를 했다가 효과는 못보고 배만 고팠다면 드레싱 때문일 수도 있어요. 드레싱의 칼로리가 생각보다 높기 때문에 최소한의 재료만 드시는 게 좋아요.
드레싱 하나 때문에 순식간에 고칼로리 음식이 될 수 있으므로, 저칼로리 드레싱을 섭취하고 싶다면 드레싱의 성분을 따져보고 먹도록 하세요. 마요네즈나 요거트 드레싱보다는 올리브유가 들어간 발사믹 소스가 칼로리가 낮아요.
마지막 다이어트 꿀팁으로 유리 보틀 도시락(200kcal) 사용을 권했는데요. 400ml로 식사량 조절이 가능하며, 이동 및 휴대가 편리해 가지고 다니기에도 좋다고 해요. 드레싱> 닭가슴살> 채소 순으로 담아주면 완성이에요.
3시간 간격으로 하루에 4~5통을 먹으면 포만감도 업! 연소율도 업! 되어서 몸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1일 다섯 보틀을 먹어도 체중이 감소되는 '1일 5끼'다이어트라서 한번 해보고 싶더라고요. 무엇보다 영양소를 비율을 맞춰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보틀 식단의 예)
스테이크 샐러드 보틀 도시락(단백질 풍부)
→ 간장 드레싱+파프리카+소고기 스테이크 +부추 + 방울토마토
퀴노아 샐러드 보틀 도시락 (부족한 탄수화물 보충, 불어나는 성질의 퀴노아 때문에 포만감 up)
→ 탄산수 드레싱+ 적양배추+샐러리+ 퀴노아+콘 옥수수
아보카도 샐러드 보틀
→ 탄산수 드레싱+방울토마토+아보카도+칵테일새우+아몬드
다이어트 식단을 챙겨먹는 것 이외에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해 공복상태로 body check도 빠짐없이 한다고 해요. 예쁜 몸을 만들려면 역시 부지런히 움직여야 하는 것 같아요.
그녀처럼 건강한 식단으로 다양한 영양소 섭취를 하고, 운동 프로그램도 함께 병행해서 볼륨 있는 몸매 만들어 보자고요!
게시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