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좋아하는 빵을 자주 먹게 되면, 살이 금세 찌기 쉬워요!
왜냐하면, 밀가루로 만들어 탄수화물 함량이 높고, 빠르게 소화되어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고, 공복감을 빠르게 느껴, 먹어도 배고픔을 느껴 자주 먹게 될 수 있어요.
또한 설탕이 많이 들거나 버터가 조미되어 있는 소금빵, 팥빵 같은 빵 종류도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피하는 게 좋지요.
그렇다면, 살 좀 덜 찌게 먹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물론 있습니다.
no밀가루 빵을 선택 하거나 탄수화물이 적거나 지방을 최소화한 빵을 선택하면 되는 데요.
지금부터, 그런 빵들은 소개해 드릴게요!
첫번째, 호밀빵이에요.
호밀빵은 gi가 낮고, 수용성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소화도 잘되고, 다이어트할 때 먹기 좋아요. 식사대신 먹기에도 괜찮은 빵이지요.
100% 발효 호밀빵을 선택하시면, 소화도 오래 시켜야 하고 포만감을 줘서 식사량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되실 거예요.
또한, 호밀빵은 비타민b도 풍부한 편이라 저혈당이나 성인병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다만, 호밀빵은 독특한 향이 느껴지는 경우도 있어, 호불호가 있으실 지도 몰라요!
두번째, 통밀빵이에요!
통밀빵은 당지수가 높은 밀가루 빵을 대체할 수 있는 딱 좋은 빵이에요.
정제가 안된 밀 즉 통밀을 원료로 만들어, gi지수도 낮아, 살을 덜 찌우는 빵이라고 할 수 있어요.
물론, 흰빵과 칼로리에서는 큰 차이는 없지만 영양가 부분에서 가공이 덜 되어 섬유질이나 비타민 등이 풍부해서 포만감도 더 있고, 건강에도 더 이롭답니다.
특히나, 통밀의 껍질과 배아 부분에는 미네랄이나 식이섬유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에도 좋아요.
다만, 질감이 정제된 흰 빵보다 거칠고 질겨 오래 씹어야 하기 때문에, 식감이 생소하실 수는 있을 거예요!
세번째, '키토빵' 또는 '저탄수빵' 이에요.
탄수화물을 최대로 줄인 빵들을 키토빵이나 저탄수빵이라고 하는데요. 키토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다이어트할 때 먹기 좋은 빵이라고도 할 수 있어요.
밀가루 대신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아몬드가루나 코코넛가루를 넣고 빵을 만들면 탄수화물 섭취도 줄이고, 고소한 맛을 더해 드실 수 있어요.
또한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로 대체하면 당함량도 줄어, 다이어트 중에도 안심하고 드실 수 있어요.
특히 아몬드 가루로 만든 빵은 얘기하지 않으면 밀가루와 맛이나 식감 차이가 별로 없어, 잘 모르는 경우도 많답니다!
이제 밀가루 빵 대신 이 빵들로 대체해 드시면서, 빵 못먹는 스트레스에서 조금은 벗어나셨으면 해요.
게시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