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여 년간 빅토리아 시크릿, 크리스챤 디올, 불가리 등 많은 브랜드의 뮤즈로 활약해온 브라질 출신 톱모델 지젤번천은 지금도 세계 최고의 모델로 꼽힌답니다.
그녀는 2009년 결혼에 골인해서 미식 축구선수인 남편과 아들과 딸을 둔 엄마이지만, 지금도 멋진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부단히도 노력한다고 해요. 그래서 데뷔 후 지금까지도 한결같은 체중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그녀가 평소에 어떤 식단을 즐겨먹는지 알아보려고 해요.
그녀가 먹는 식단에 대해 개인 셰프인 알렌 켐벨이 밝힌 바 있는데요.
먹는 음식 중에 80%가 식이섬유 풍부한 채소나 미량영양소와 섬유소 풍부한 통곡물이며, 20%가 고기류라고 해요.
채소에는 칼로리는 낮으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은 높지만, 에너지 흡수가 잘 일어나지 않아서 에너지가 저장되지 않아 비만 예방에도 도움이 돼요.
또한, 통곡물에는 섬유질이 다량 들어있으며, 복합탄수화물이 혈당수치를 천천히 높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죠. 그 밖에도 미량영양소도 풍부해 몸에 여러모로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그녀는 현미, 퀴노아, 수수 등을 활용했답니다.
고기는 주로 오리고기, 닭고기, 연어 등을 먹었다고 해요.고기는 주성분이 단백질이라 포만감을 주고, 비타민 B나 아미노산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몸을 위해 꼭 섭취해주셔야 해요.고기를 아예 먹지 않게 되면, 오히려 탄수화물 과잉 섭취로 이어지기 쉬워 적절하게는 섭취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그녀는 몸매관리를 위해 설탕이나 탄수화물 섭취를 하지 않았다고 해요.
탄수화물을 비롯한 지방 등은 지나치게 섭취할 경우 각종 대사성 질환이나 암, 만성질환 등이 생길 수 있어 조심해야 해요.
더불어 설탕 역시 과다섭취 할 경우 과당이 식욕중추를 자극해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게 해, 과식을 유발하고, 과당 흡수가 많아지면 간에서 완전히 분해하지 못해 중성지방으로 축적되고, 심혈관 질환까지 유발할 수 있어 필요한 양만 적절하게 드셔야 해요.
그녀는 설탕 외에도 MSG, 카페인이 들어간 음식은 몸을 산성화시켜 질병을 초래할 수 있어 절대 조리해먹지 않았다고 해요.
이런 음식들은 세포의 산화과정을 촉진해 단백질이나 장기 손상, 간질환 등 각종 질병을 초래할 수 있다네요.
하지만, 스타들의 식습관이 모두 옳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고, 그 중에서 내몸에 맞는 식품들을 잘 찾아서 취사선택해드시는 현명함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단, 뭐든지 과하지 않게 먹어야 탈이 없다는 거 늘 잊지 마시구요!
그럼, 오늘도 스타들처럼 멋진 몸매 가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