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최대 친환경 전문 유통 기업인 홀푸드에선 매년 그 해를 주도할 푸드 트렌드를 미리 예측해서 알려주는데요.
그 영향은 우리나라에도 식품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어요.
그렇다면 2019년 올해에는 어떤 음식이나 요리들이 여러분들의 입맛을 사로잡을지, 2019 푸드 트렌드에 대해 알아볼게요!
1. 대마씨
햄프 씨드(Hemp seed)라 불리는 대마씨.
우리가 알고 있는 마약 성분인 대마초의 씨앗에서 껍질만 제거해 알맹이만 골라낸 슈퍼푸드예요.
이미 미국을 통틀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하죠.
필수 아미노산은 물론, 단백질과 오메가도 함유되어 있어 앞으로 얼마나 더 성장하게 될 지 기대가 되는데요.
이 대마씨는 갈아서 물에 타먹거나, 밥으로 먹기도하고, 요거트와 함께 먹어도 좋아요.
하지만, 하루에 3 티스푼 이상은 먹지 말아야 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2. 프로바이오틱스
우리나라 대표적인 식품인 김치를 비롯해 요거트나 각종 절임 요리 등에서 섭취할 수 있는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라고도 불리는데요.
이미 2~3년 전부터 쭉 자리를 지켜오던 푸드 트렌드 중 하나죠.
이번 2019년에는 냉장보관이 필요없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해요.
그리고, 기존 요거트나 분말 형태의 프로바이오틱스에서 벗어나 버터나 수프, 또 뷰티 제품까지 활용되어 그 범위가 더욱 넓어질 것이라 예측하고 있답니다.
3. 해산물 스낵
이미 다이어터들이나 건강을 챙기는 분들 사이에서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음식이죠.
다시마나 김 등의 해조류를 이용한 국수나 버터는 물론, 팝콘이나 부각처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스낵도 인기를 끌 예정이라고 해요.
칼로리도 적고, 미네랄이나 무기질이 많아 몸에도 좋아 건강도 챙길 수 있는 해산물이 올해 푸드 트렌드를 주도할 예정이에요!
게시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