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할 때 버터는 왠지 먹기가 꺼려지고 부담스럽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유제품 대신 견과류를 활용해 버터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비건이나 로푸드 식단에서는 동물성 식품인 유제품 버터 대신 견과류를 활용해 만들거든요. 아몬드 버터는 한번 만들어 두시면, 드레싱이나 소스 만드실 때 활용하기 좋답니다.
그럼, 이제 만들어볼까요?
재료 (200ml분량)
아몬드1컵, 소금 약간, 아가베시럽 1/2t(옵션), 올리브오일 3T
* 다만 아몬드 상태에 따라 만들어지는 정도가 틀리니 12시간 이상 불린 후에 바짝 건조된 아몬드나 구운 아몬드를 사용하세요* (덜 건조된 아몬드는 눅눅한 맛이 날수 있음!)
만드는 방법
1. 블렌더에 아몬드 1컵을를 넣고 1차로 갈아주세요.
2. 믹서기(푸드프로세서)에 1번의 아몬드를 옮겨 넣고 갈아줍니다.20분 정도 갈아주면, 아몬드 자체에서 기름이 나와 스프레드 같은 텍스처가 됩니다.
3. 그럼 이때 나머지 재료를 모두 넣고 갈아주세요. 소금 약간, 아가베시럽 1/2t, 올리브오일 3T
* 혹시 20분을 돌려도 스프레드 질감이 안 나오면, 올리브 오일 추가하기. 한번에 다 넣지 말고, 질감 보면서 조금씩 넣어줄 것!*
저는 스프레드로 먹으려고 올리브 오일을 추가했는데, 좀더 버터같은 뻑뻑한 질감을 원하시면오일의 양을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통밀빵이나 사워 도우에 곁들이면 고소한 아몬드 향이 그대로 느껴져 너무나 잘 어우러진답니다. 한번 해 드셔보세요!
※레시피 제공: 로푸드 라이프
http://blog.naver.com/rawfood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