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top

하루에 물 얼마나 섭취하세요?

view-사진


안녕하세요. 바디 멘토 정락준 트레이너입니다.

저에게 운동을 배우러 오시는 회원 분들과 제 지인분들에게 '하루에 물을 얼마나 섭취하시는 지'를 여쭤보았습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하루 물 섭취량이 1리터 미만이거나 최대 1리터 정도였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하루 권장 수분섭취량 2.5리터에 훨씬 못 미치는 양의 수분을 섭취하고 계셨습니다.


수분섭취가 적으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봤더니

'물이 맛이 없어요'

'화장실 자주 가서 마시기가 싫어요'

'물 대신 커피를 많이 마시니 괜찮아요'

'평소 목마름이 거의 없어요'

'굳이 마실 필요성을 못 느껴요'


지금 칼럼을 보고 계신 분들도 오늘 하루 자신의 수분섭취량을 떠올려보십시오.

'오늘 내가 과연 얼마만큼의 물을 마셨을까?'


습관이 되신 분들은 다행이지만, 아마 대부분이 부족한 수분섭취량을 생활화하고 계실 겁니다.


우리 인체의 60~70%가 수분으로 되어 있는데, 하루 수분섭취 권장량보다 훨씬 못 미치는 섭취를 하고 있다는 건. 당장의 건강에는 큰 위험이 없다 하더라도 분명 좋은 게 아니라는 건 다들 알고 계실 거예요.


제가 검색을 하다 '왜 물을 마셔야 하는지'에 관한 필요성을 담은 기사가 있어 여러분에게 공유해봅니다.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영국 요크셔에 사는 42세의 한 여성이 몇 년 동안 심한 두통과 소화불량에 시달려왔고, 나이에 비해 눈가나 입가 주름도 많고, 얼굴 탄력도 떨어진 상태였다고 합니다.


그러다 병원에서 의사로부터 물을 많이 마셔보라고 권유를 받은 후, 8일간 하루 3L의 물을 꾸준히 마신 결과 놀라운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1~2주차에는 피부톤 개선 및 주름 완화 증상이 나타났으며, 배변 활동도 훨씬 수월해져 배의 셀룰라이트도 감소했습니다. 3~4주차에는 다크 서클과 피부 건조함이 호전되었으며, 물을 계속 마시다 보니 포만감이 금방 들어 음식 섭취량도 줄어들어 군살 없이 매끈한 몸으로 변화되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물 한잔으로 인해 몸의 많은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꾸준히 마셔주시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몸에 좋은 물이 가지고 있는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짚어보겠습니다.


1. 체내 노폐물제거

물은 체내에 있는 노폐물을 땀과 소변으로 배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2. 위장건강과 변비예방

물은 우리의 위장을 건강하게 해줘 변비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물을 많이 마시면 노폐물 배출을 해줘 맑은 피부를 갖게 되고, 몸에 수분량이 증가해 피부가 촉촉해지게 만듭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보충은 세포의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4. 대사 작용 촉진

물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줍니다.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체내 에너지 사용이 더 많아지게 됩니다.즉, 대사활동이 활발해지면, 상대적으로 살찔 확률도 적어지게 됩니다.


5. 영양소 효율적 운반

물 섭취는 영양소를 효율적으로 운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쉽게 말하자면 '길을 얼마나 넓게 만들어주느냐' 즉, '고속도로차선' 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우리가 아무리 좋은 영양소를 좋은 타이밍에 잘 섭취하더라도 그것을 운반할 통로가 비포장 1차선도로라면, 과연 영양소운반을 잘 할 수 있을까요? 정답은 NO 입니다!


물 섭취를 잘 해주면, 이러한 비포장도로를 깔끔한 포장도로로, 좁은 1차선 도로를 2차선 이상의 도로로 넓게 뚫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영양소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반해줄 수 있게 됩니다.


물이 실제로 우리 몸에 얼마나 좋은 효능을 가져다 주는지 인지하셨다면, 지금부터라도 물을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하루에 한 시간 간격으로 한 번씩만 종이컵 2/3잔 정도만 섭취해주셔도 최소 2리터 이상은 섭취하실 수 있답니다.


하루하루가 쌓여 습관이 되고, 습관이 여러분들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 칼럼제공: 트레이너 락

http://blog.naver.com/trlove0205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칼럼제공자의 다른 칼럼 보기

트레이너락 다른 칼럼 보기

댓글타이틀

2014.07.28 이전글/ 다음글 추가

이전글 다리 셀룰라이트 없애는 요가 동작

다음글 칼로리 따져가며 먹어도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

2014.07.28 배너 추가

댓글타이틀

댓글 (432)

등록순최신순공감순

댓글리스트

이전/다음페이지

다음페이지 ▶

12345

읽으면 도움되는글

읽으면 도움되는 글

컬럼

식단 윤은혜 1주일에 3kg 감량 위해, 이것들 먹었다?

칼럼 다이어트할 때, 어떤 김밥 먹는 게 유리할까?

칼럼 소이현 인교진 부부 5kg 감량, 주로 이것 먹었다?

칼럼 닭가슴살 질린다면, 여기에 찍어 드세요!

칼럼 음식으로 나를 위로하는 게 습관이 된 당신에게!

20161101 텝메뉴추가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