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할 때, 차 한잔씩 드세요!
스트레스와 피곤은 만병의 근원이 될 수 있어요.
또한, 피로가 계속 쌓이다 보면, 좋지 않은 감정들이 쌓이게 되고, 일상생활까지 망가지는 최악의 상황까지 올 수 있어요.
그래서, 이따끔씩 차 한잔이라도 마시면서, 심신도 안정시키고, 피로한 몸과 마음도 회복시켜 보는 시간 가져보시는 게 좋답니다.
대추차
대추의 단맛이 긴장을 완화시켜, 신경안정이나 불면증, 피로해소에 좋아요!
평소 히스테리가 심하고, 피곤을 잘 느낀다면 마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붉은 색깔이 우러나오면 마시면 된답니다.
다만, 오래 마시면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어서, 소화 기능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는 섭취를 권장드리지 않아요.
오미자차
다섯가지 맛을 가진 오미자는 시트르산, 사과산 등 성분이 들어있어, 피로를 만드는 젖산을 효과적으로 분해해주며, 비타민C도 풍부해 피로회복 효과가 뛰어나요.
그래서, 몸이 나른하고 피곤할때 마시면 좋지요. 오미자를 잘 씻어 그늘에 말렸다가, 차로 끓여 드셔보세요!
사과차
비타민C와 유기산이 많아서 피로회복에 좋아요.
설탕과 물을 1:1비율로 해서, 냄비에 넣고 양이 반으로 줄 때까지 졸여요.
그런 다음 사과를 잘라, 설탕을 졸인 물에 넣고 피로할 때마다 마시면 된답니다.
둥글레차
구수한 맛과 향을 가진 둥글레는 뛰어난 약성을 가지고 있어, 여러 치료에도 많이 쓰이며, 피로해소에도 좋아요.
특히 둥글레 뿌리에는 사포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차로 계속 마시게 되면 신진대사를 높이고, 허해진 체력도 보충시켜주며, 예민한 신경까지 완화시켜 줄 거예요.
매실차
매실차에도 각종 유기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꾸준히 마시면 지친 몸을 풀어주는 데 효과적이에요.
또한 알칼리성으로 되어 있어, 많은 육류나 인스턴트 등의 섭취로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켜주는 데도 탁월하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