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도 모르게 가지고 있는 건강에 안좋은 습관!
나도 혹시 안좋은 습관을 가지고 있는건 아닌지 오늘 다신과 함께 건강에 안좋은 습관 알아봅시다.
1. 구부정한 자세
자세가 좋지 않다면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허리디스크나 목디스크 등이 나타날수 있다고 합니다.
성장에도 영향을 끼치며 다이어트에도 해가 될수 있다고 하니 항상 바른자세를 유지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합시다.
2. 뿌리칠수 없는 야식
야식의 유혹은 정말 뿌리치기 힘들죠
야식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방해하는 요소입니다.
야식을 먹으면 살이 찌고 건강에도 안좋으니 끊기가 힘들다면 조금씩 줄여주세요.
3. 잠잘 때 엎드려 자기
잠을 잘때 엎드려자는 습관은 척추측만증 등 척추 질환이 생길수도 있으며,
수면 무호흡증상 소화불량 등 문제가 발생할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코와 입 사이에 주름이 많이 생기고 얼굴이 커지기도 하니 바른자세로 자야겠죠?
4. 다리 꼬고 앉는 습관
무의식적으로 다리를 꼬고 앉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골반과 척추가 틀어지고 허리 디스크의 위험을 불러온다고 합니다.
또한 골반이 틀어지면 다리가 짝짝이가 될수도 있고, 하지 순환장애의 위험도 있다고 하니
다리 꼬고 앉는습관 고쳐야 합니다.
5. 가방 한쪽으로만 매기
여성분들 주로 한쪽 어깨에만 가방을 매는 분들 많이 찾아볼수있는데,
이런 현상이 지속되면 어깨의 높이가 달라져 신체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청소년기에는 신체의 변형이 더욱 빠르기 때문에 더욱 더 주의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6. 목욕 후 면봉으로 귀 파기
목욕을 하고 습관적으로 면봉을 사용하여 귀를 후비는 사람들이 많은데,
목욕 후에는 귀 내부에 피부가 부드러워져 이때 면봉을 사용하게 되면 외이도의 피부가 쉽게 상처가 생기고
상처에 세균이 감염되면 급성 외이도염으로 진행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목욕 후 면봉 사용은 금지!
7. 전화기를 머리와 어깨에 끼운 채 통화하기
장기간 동안 자주 전화를 사용하는 분들 머리와 어깨 사이에 끼운채 통화를 하시는데요
이런 현상이 지속될 경우 목의 라인이 변형되어 일자목이 되거나 목 디스크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손이 자유롭지 못한 일을 할때는 이어폰이나 블루투스 사용!
ⓘ 칼럼은 에디터의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작성되며, 읽을거리와 정보 공유를
위해 연재됩니다. 건전한 댓글 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비방/비하성 발언의 댓글은 안내없이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