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 시대에 발맞춰 다이어트 정보도 홍수처럼 쏟아지고 있어요. 하지만 수많은 자료들을 그대로 믿고 다이어트를 하다가는 매번 똑같은 실패를 맛볼 수 있답니다. 잘못된 정보들이 넘쳐나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잘못 알고 있는 다이어트 상식' 1탄에 이어, 나의 다이어트 실패원인을 되돌아보고 무엇이 잘못 되었는지 짚어보는 시간 가져볼게요.
1. 다이어트에 백미보다 현미가 더 도움된다?
우리가 잘못 생각 할 수 있는 문제 중 하나일 텐데, 건강에 좋다고 다이어트에 좋은 건 결코 아니다. 건강 면에서는 현미가 백미보다 좋은 건 누구나 알겠지만, 칼로리면 에서 결코 낮지 않으므로 다이어트에 도움 된다고만 생각하면 안될 것이다.
2. 제로 콜라는 살이 찌지 않는다?
정말 이 문제에서 많은 분들이 혼란스러울 것이다. 제로 콜라는 칼로리 제로, 설탕 제로라고 다들 알고 계시지만, 콜라에는 아스파탐이라는 인공감미료가 사용되는데, 이 아스파탐 1g이 무려 설탕 200g의 효과를 낸다고 한다. 다이어트에 있어서 적은 칼로리는 큰 도움이 되지만, 당이 많으면 그것도 무용지물이다.
3. Light 맥주는 살이 안 찐다?
이것도 제로 콜라와 비슷한 문제다.우린 칼로리가 적다고 살이 찌지 않는 것이 아니다. 알코올에는 칼로리를 제외하고도 지방이 에너지로 사용되는 것을 막고 포만감을 둔화시키는 성분이 함유 되어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오히려 독이 된다.
4. 블랙커피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실제로 커피에는 카페인의 성분이 들어있고 카페인은 지방의 연소를 촉진하고 운동 능력을 증가시키며 피로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보이는데, 하지만 시중에서 판매되는 블랙커피에는 설탕이 포함 되어 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면 설탕이 전혀 없는 블랙커피를 먹는 것을 권한다.
5. 프라이드 치킨의 껍질을 벗겨내 살집만 먹으면 살이 안 찐다?
정말 바보 같은 생각이다. 물론 껍질에 많은 지방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살집에도 포화 지방이다량으로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라면 이러한 몸에 안 좋은 지방을 다량 함유 한 음식은 피하는 게 좋다.
※ 칼럼제공: 예신 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