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top

7월에는 제철음식으로 다이어트 해볼까?

view-사진



여러분, 7월에 영양과 맛을 두루 갖춘 제철 음식은 어떤 게 있을까요? 다이어터들이 먹어도 부담없는 칼로리를 가진 7월 식재료들을 지금 공개합니다!


1. 옥수수 (100g 106kcal, 7~9월)


옥수수는 60% 이상의 수분 외에 탄수화물,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등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필수지방산이 리놀레산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다량의 식이섬유가 다이어트와 변비 예방을 돕는다. 그 밖에 옥수수 수염이 이뇨작용과 붓기제거 효과도 있어 차로도 많이 활용된다.


하지만, 필수 아미노산이 부족해 콩이나 우유, 달걀 등 단백질 식품과 함께 먹어야영양적으로 채울 수 있으니 참고할 것!


2. 토마토 (100g 14kcal, 7~9월)

토마토 1개에는 비타민 C가 무려 하루 섭취 권장량의 절반 이상이나 들어있다.


또, 활성산소를 배출시켜 노화를 방지해주는 라이코펜이나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물질도 많으며,체내 염분을 몸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칼륨,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비타민 K도 풍부하다.


그 밖에도 식이섬유와 수분이 많아 포만감을 주며, 식사 전에 먹어두면 과식을 막을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제격이다.


3. 복숭아 (100g 34kcal, 7~9월)



달콤한 향을 내는 복숭아는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미용에 좋은 과일로 불리운다.


7월부터 9월이 제철인 과일로, 식이섬유소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노폐물 배출에 탁월하며,유해균의 증식을 막아준다. 또한,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할 때 먹기에도 괜찮다.


그리고, 체내흡수가 빠른 각종 당류와 비타민, 무기질이 피로회복을 도와 피곤할 때 먹으면 좋다.


4. 블루베리 (100g 56kcal, 7~9월)



블루베리는 저열량 저지방 식품으로 100g당 식이섬유 4.5g가 들어있을 뿐만 아니라칼슘이나 철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안토니아신 성분이 눈의 노화나 백내장 등의 눈질환, 시력이 나빠지지 않도록 도와주며,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방지 및 항암효과까지 있다.


그 밖에 다이어트 효능으로는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며, 식이섬유소가 장을 활성화시켜 변비를 예방해준다.


5. 도라지 (100g 83kcal, 7~8월)



도라지의 사포닌 성분이 가래를 삭히고, 혈당을 내려주며,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효능이 있다.또한, 식이섬유소가 많고,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다이어트할 때 먹기에도 좋다.


주로 무치거나 볶아먹는 데, 쓴맛을 없애고 싶다면 물에 담궜다 요리에 활용하자.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칼럼제공자의 다른 칼럼 보기

다신지킴이 다른 칼럼 보기

댓글타이틀

2014.07.28 이전글/ 다음글 추가

이전글 근육 만들려다 근육 녹일 수 있다?

다음글 다이어트, 내 몸과 소통하라?!

2014.07.28 배너 추가

댓글타이틀

댓글 (45)

등록순최신순공감순

댓글리스트

이전/다음페이지

다음페이지 ▶

12345

읽으면 도움되는글

읽으면 도움되는 글

컬럼

칼럼 닭가슴살 질린다면, 여기에 찍어 드세요!

칼럼 '콤부차' 어떤 효능 있길래, 다이어터에게도 인기있는 걸까?

식단 윤은혜 1주일에 3kg 감량 위해, 이것들 먹었다?

식단 90kg대에서 80kg대로 빼는 데 1달 걸려! 폭풍감량 비결 공개?

칼럼 다이어트할 때, 어떤 김밥 먹는 게 유리할까?

20161101 텝메뉴추가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