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을하면, 어떤 음식이 떠오르시나요?9월에는 은행, 귤, 배, 대하, 광어 등을 제철음식으로 꼽을 수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저열량 영양만점 식품들을 소개할게요!
1. 은행 (100g, 183kcal)
은행은 딱딱한 껍질 속 푸른 보약으로 불리운다. 저열량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할 때 먹기도 좋고, 기력회복에도 좋은 식품이다.
또한, 은행 속 장코플라톤이라는 성분이 혈액순환을 좋게할 뿐만 아니라 혈전을 없애 혈액의 노화를 막아준다.
볶아서 먹기도 하고, 여러 음식에 고명으로도 활용되는 데, 은행을 다량 섭취하면 중독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2. 광어 (100g, 103kcal)
광어는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이라 다이어트 중에 섭취해도 괜찮은 식품이다.
질좋은 단백질이 많고, 지방함량이 적어 비만을 막아주고 소화가 잘 되며, 발육에 필요한 라이신이 많아성장기 어린이에게 좋다. 간에 비타민 B12가 많이 들어있어 빈혈예방에 좋다.
3. 대하 (100g, 93kcal)
대하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를 도와주며, 키토산 성분이 지방 축적을 막고, 체외로 불순물을 배출시켜,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양배추와 함께 먹으면, 새우에 부족한 비타민 C와 섬유소를 보충할 수 있다.
4. 배(100g, 51kcal)
배는 칼로리가 낮아 비만인 사람들에게 좋은 과일로 꼽힌다.
또한, 배에 다량 함유된 펙틴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성질은 냉하지만 소화에 효과가 있고 수분이 많아 장활동을 원활하게 해서 몸에 열을 내려준다.
5. 귤 (100g, 39kcal)
귤은 칼로리가 낮아 비만인 사람이 먹기에 좋다.
또한, 비타민 C 성분이 40%이상 함유되어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주고,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며 감기를 예방해준다. 그 밖에식이섬유도 풍부해 장운동을 활성화시키고, 체외로 독성물질을 배출시킨다.
다신지킴이 다른 칼럼 보기
비밀 댓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