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귀리는 탄수화물 함량은 낮고,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한 곡물로써, 특히 단백질 함량은 다른 곡물에 비해 3배 정도가 많아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좋은 영양 식품이지요.
슈퍼푸드 귀리를 압착하여 만든 오트밀은 우리나라에서는 다소 생소한 식품이지만, 이미 해외에서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헐리우드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도 유명하답니다.
오트밀은 다른 곡물 시리얼처럼 바로 먹기보다는 물, 우유, 두유 등에 불려서 먹거나, 끓여먹어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바쁜 아침에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고, 과일, 견과류 등을 다양하게 토핑하여 색다른 여러 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오버나이트 오트밀 레시피를 소개해 볼게요.
재료
- 오트밀 30~40g
- 두유 (또는 우유)
- 깔라만시 (선택)
- 키위 1개, 블루베리 약간 (취향에 맞게 과일 선택)
- 카카오닙스 1티스푼 (선택이자 필수)
만드는 방법
1. 두유 1팩 (190ml) 분량에 깔라만시 20ml를 섞으면, 두유가 걸쭉해지면서 두유요거트가 만들어져요.
TIP) 두유요거트에 다양한 과일만 섞어서 먹어도 가벼운 아침식사로 좋아요!
2. 오트밀 30-40g 정도를 만들어진 두유요거트에 잠길 정도로 섞어주세요.
오트밀 30-40g은 종이컵으로 반컵 정도 분량이에요.
TIP) 두유요거트 대신에 두유, 우유, 플레인 요거트 등과 섞어주셔도 괜찮아요.
3. 그 위에 취향껏 다양한 과일을 올려주세요. 준비된 재료들을 차곡차곡 쌓은 후, 냉장고에 3-5시간 넣어주세요. 단단한 과일은 오트밀과 미리 섞어주면 한층 부드럽고 먹을 수 있으며, 무르기 쉬운 과일은 먹기 직전 썰어서 올려주세요.
TIP) 카카오닙스를 넣어주면 항산화효과 뿐만 아니라 오독오독 씹는 식감과 쌉싸름한 맛이 어우러져 음식의 풍미가 더욱 살아난답니다.
저녁에 준비하여 넣어놓으면, 다음날 아침 오트밀이 충분히 불어 부드러우면서도 꾸덕꾸덕하고 상큼한 오버나이트 오트밀 완성!
오버나이트 오트밀의 칼로리는 300칼로리 이하로 낮지만, 포만감이 높고 소화흡수가 잘되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주며, 무엇보다 맛있고 든든하여 바쁜 아침식사로 그만이랍니다!
다이어트의 필수조건은 규칙적이고 균형잡힌 식사, 그중에서도 아침식사는 필수라는 사실, 잊지마세요~! ^^
다신지킴이 다른 칼럼 보기
좋은정보네요~~
재료만 사면 준비가 간편할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