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방송 복귀를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했다는 개그맨 김효진씨도 살과의 사투를 벌였다고 합니다.
예전 같지 않은 다이어트에 굶어도 소용이 없었고, 음식을 준비하는 주부이기에 쉽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그러다 시작한 저염식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감량 효과를 톡톡히 봤다고 해요.
그녀는 '모유수유를 하고 산후 조리 기간이었기에 음식을 잘 챙겨먹어야 했다. 때문에 고열량 음식을 피하고 저염식으로 매 끼니를 꼬박꼬박 챙겨 먹었다'고 이야기하더라고요.
저염식 다이어트란 나트륨 섭취를 줄여서 체중을 조절하는 방법이에요. 짠맛은 식욕을 증가시켜서 과식을 유발하거나 더 자극적인 음식을 찾게 만드는 반면에,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싱겁게 먹으면 그만큼 식욕 억제 효과가 있어요.
저염식 다이어트를 하면 평소보다 100kcal 정도의 열량 섭취를 줄일 수 있고, 몸이 자주 붓는 경우에도 저염식을 하면 부종예방을 할 수 있다고 해요.
그녀가 다이어트 식단에 활용한 메뉴는 '토마토 에그 스크램블'과 '양배추쌈'입니다. 소금과 기름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조리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음식의 염분과 기름기가 전혀 없어요.
일반적으로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만드는 에그 스크럼블에는 기름 대신 토마토를 넣는다고 해요. 반으로 자른 방울 토마토를 볶다가 풀어 놓은 달걀을 부어 스크램블을 만들면 기름이 없어도 달걀이 팬에 달라붙지 않는 답니다.
여기에 양배추 쌈을 추가하세요. 양배추 쌈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은 양배추를 10~15분 동안 쪄내면 완성됩니다.쌈을 먹을 때 집에서 만든 강된장을 찍어 먹으면, 적당한 나트륨 섭취가 가능한 건강한 저염식 식사를 할 수 있답니다.
포만감이 큰 양배추는 특히 출산 후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이 먹으면 좋다고 해요. 양배추 속 칼륨이 체내 칼슘 성분이 나가는 것을 막아줘 출산 후 골다공증 발생 확률도 낮춰주지요.
전문가도 그녀의 저염식 식단을 보고, 굉장히 잘하고 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는데요. 양배추를 데쳐 먹으면 소화흡수에도 굉장히 좋다고 해요!
그녀는 철저한 저염식 식단과 함께 운동도 게을리하지 않았어요.
젊었을 때 굶는 다이어트도 많이 해봤지만, 돌아오는 건 상한 몸과 요요현상 뿐이었다고. 그래서 다이어트 보조 식품의 도움을 받으면서, 극한 고통을 체험하게 해준 강도 높은 '크로스 핏' 운동을 병행해, 건강한 체중감량을 했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자기에게 맞는 적절한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찾으셔서, 건강한 체중감량 하시기를 바랍니다.남들에게 아무리 좋은 방법이라도 내게 맞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답니다.
* sbs좋은아침,mbc복면가왕,jtbc살림의신3 tv 프로그램 이미지 캡처*
다신지킴이 다른 칼럼 보기
저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