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 40kg 체중감량에 성공해 화제가 되었던 개그맨 오지헌씨. 그는 자신이 121kg에서 81kg까지 내려온 비결로 ‘저염식’ 식단을 꼽았는데요.
방송에서 과거에 살이 쪘을 때 병원에서 장기에 있는 지방 때문에 40대 이전에 당뇨와 동맥경화가 나타날 확률이 높다고 한말을 듣고, 그때부터 저염식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해요.
저염식 다이어트는 나트륨 섭취를 줄여서 체중을 조절하는 건데요.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불리우는 소금의 양을 줄임으로써 식사를 굶지 않고도, 건강하게 체중감량을 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보통 짠맛이 식욕을 증가시켜서 과식을 유발하거나 더 자극적인 음식을 찾게 만들기 때문에,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싱겁게 먹으면 식욕억제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저염식 식단을 실천하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이렇게 저염식 다이어트를 실천하게 되면, 입맛이 억제되어 평소보다 100kcal 정도나 열량 섭취를 줄일 수 있고, 몸이 자주 붓는 사람은 저염식을 하면 부종예방을 할 수 있다고 해요.
오지헌씨는 저염식 식단을 3시간마다 먹되, 하루에 다섯끼를 먹었답니다.
그가 즐겨먹었던 저염식 식단으로 닭가슴살 샐러드라고 해요. 닭가슴살을 허브가루를 묻힌 다음 프라이팬에 구워, 준비해둔 각종 채소와 단호박을 넣어먹었다네요.
그 외에도 추천 드리는 식품으로는 현미밥이나 콩밥, 두부, 야채, 계란. 콩 등이 있으며, 나트륨 배출을 돕는 해조류나 채소, 견과류 등을 자주 섭취하면 꾸준히 나트륨을 줄여갈 수 있답니다.
그리고, 그는 식사 전에 고구마(반토막 정도), 생야채, 토마토, 닭가슴살 육포 등 적당량의 간식을 먹어둬 과식을 막는 데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해요. 노폐물 배출을 돕는 물을 충분히 섭취해주시는 것도 좋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저염식 식단은 특별히 양을 제한하거나 하진 않아서, 오래도록 유지하는 식습관으로 굳히시면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되실 거예요. 처음에는 심심한 간 때문에 적응하기 힘드시겠지만, 자꾸 먹다 보면 재료 본연의 맛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그는 식단조절과 함께 집에서 지속적으로 손쉽게 할 수 있는 의자운동이나 맨손운동도 꾸준히 해줬다니 참고하시구요.
자, 그럼 오늘도 좋은 기를 받아 다이어트 성공 위해 힘내보아요!
다신지킴이 다른 칼럼 보기
역시 저염식이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