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top

미세먼지 심한날, 반드시 먹어야 하는 식품!

view-사진



뿌연 연기와 답답한 공기 때문에 봄이 달갑지만은 않죠. 특히, 미세먼지 때문에 건강 걱정되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요.


미세먼지는 질산염, 황산염, 금속화합물 등 1급 발암물질로 분류되는 여러 오염물질이 먼지에 붙어 만들어져, 오랫동안 노출되면 호흡기관, 심혈관계, 피부 등에 굉장히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쳐 굉장히 조심해야 한답니다.


이런 때에는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음식들을 먹어볼까요?


1.칡 (중금속 배출)



칡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유해성 금속 함량을 감소시키며, 배설시켜 혈액이나 신장에 알루미늄이나 수은 등 금속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2. 도라지나 더덕 (호흡기 보호)




도라지에는 비타민 c를 비롯한 사포닌, 인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목 건강을 지켜줍니다. 사포닌성분이 호흡기를 보호해주며, 미세먼지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가래를 삭히는 데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미역이나 굴, 전복 (중금속 해독)




일반적으로 굴이나 미역, 전복에는 중금속을 해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알긴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알긴산 성분은 중금속 해독은 물론 환경호르몬, 발암물질도 흡착 배설시켜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켜준답니다.



4. 과일 (면역력 저하 예방, 항산화 작용)




미세먼지를 예방하기 위해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과일입니다. 과일은 항산화 작용을 하며,면역력을 높이는 비타민 A와 C가 함유되어 유해환경으로 인하 피부손상 및 면역력 저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유기산이 풍부해 면역력을 증강 시켜주는 사과, 비타민 a,b,c 를 모두 갖고 있는 감 등을 추천합니다.



5. 명태 (몸에 축적된 독성 제거)




명태는 몸 안에 축적인 독성을 제거해주며,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담백한 맛을 냅니다.또한 알레르기 체질을 개선하며, 알레르기로 인한 질병과 통증을 가라앉혀 주며, 봄철 미세먼지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6. 마늘과 양파 (수은배출)





마늘은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진 식품 중 하나로 수은을 배출시킵니다. 또한, 마늘을 비롯해 양파에 함유된 유황성분은 체내 수은등의 중금속과 결합하여 변으로 배설되는 효과를 냅니다. 미세먼지 속의 수은은 체내에 축적되면 피로와 어지러움 등을 유발시켜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7. 돼지고기 (증금속 흡착)



돼지고기에 든 불포화지방산이 폐에 쌓인 공해물질을 중화시키며, 돼지고기의 녹는 온도는 체온보다 낮아 위장에서 녹기 때문에 중금속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시킵니다.


8. 물 (미세먼지 침투 방어)



수분이 부족하면, 호흡기 점막이 건조해져 미세먼지 성분의 침투를 더욱 쉽게 만들기 때문에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마셔주셔야 합니다!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칼럼제공자의 다른 칼럼 보기

다신지킴이 다른 칼럼 보기

댓글타이틀

2014.07.28 이전글/ 다음글 추가

이전글 쳐진 엉덩이 탈출할 수 있는 애플힙 운동!

다음글 다이어트 중에 어지러움을 느낀다면?

2014.07.28 배너 추가

댓글타이틀

댓글 (38)

등록순최신순공감순

댓글리스트

이전/다음페이지

다음페이지 ▶

1234

읽으면 도움되는글

읽으면 도움되는 글

컬럼

칼럼 몸매교정 '보정속옷', 정말 내 살을 빼 줄까?

칼럼 닭가슴살 질린다면, 여기에 찍어 드세요!

식단 윤은혜 1주일에 3kg 감량 위해, 이것들 먹었다?

칼럼 다이어트할 때, 어떤 김밥 먹는 게 유리할까?

칼럼 고기, 달걀로만 단백질 보충 안 해도 돼요!

20161101 텝메뉴추가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