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해미씨가 최근 다이어트에 성공해, 아름다운 외모를 뽐내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어요.다름 아닌 10kg 이상 몸무게를 감량했기 때문인데요.
다이어트를 하고 나서 44 size의 의상을 입는다며, 20대를 방불케 하는 늘씬한 몸매를 뽐내 큰 화제가
되기도 했어요.
그녀는 둘째 아들이 예술 고등학교 진학을 위해 40kg 감량을 했는데, 덕분에 자신도 자극을 받아 다이어트를 하게 되었다고 해요. 어떻게 감량에 성공했는지 다이어트 비결 함께 알아볼게요!
박해미씨는 다이어트 비결로 음식의 양을 평소보다 적게 먹고, 밀가루와 빵 섭취도 줄였다고 해요.
건강을 유지하면서 살을 빼고 싶으면 밀가루처럼 탄수화물이 많이 포함된 식품 먹지 말라는 말 많이들 들어보셨을 거예요.
특히, 빵은 인공적으로 가공된 탄수화물인 밀가루나 설탕을 이용해 만들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비만, 당뇨 등을 일으킬 가능성도 굉장히 높아요. 또한 소화 흡수가 빨라 체내 혈당치를 급격하게 높이고, 금세 허기를 느끼게 만들 수 있구요.
따라서, 이렇게 빵같이 몸에 좋지 않은 탄수화물은 줄이시는 게 좋아요. 하지만, 그렇다고 탄수화물 자체를 아예 섭취하지 말라는 이야기는 아니에요.
탄수화물은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해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고, 뇌의 주요 에너지원으로 쓰여 꼭 필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이에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무작정 탄수화물을 제한 하기 보다 '좋은 탄수화물을 골라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되도록 혈당을 급격히 올리고 인슐린 분비를 빠르게 하는 나쁜 탄수화물은 멀리하고, 혈당을 서서히 올리고 인슐린 분비를 과도하게 자극하지 않는 좋은 탄수화물인 잡곡밥이나 현미밥을 섭취하시기를 바래요.
정, 빵이 드시고 싶다면 흰 빵보다는 통밀빵을 섭취해서, 무기질이나 섬유질 등 각종 영양소를 함께 섭취할 수 있도록 하세요. 그래야 체중 조절은 물론 당뇨나 다른 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단, 껍질을 제거한 곡물이나 인공적으로 만들어낸 설탕, 액상과당이 들어간 빵은 드시면 안 돼요!
박해미씨는 탄수화물을 줄이는 것 외에 커피 대신 보이차를 마셨다고 해요. 보이차는 중국 윈난 성 남부지방에서 생산한 발효차의 일종으로, 약용으로도 널리 쓰이는 차예요.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중성지방의 분해 배출 촉진 효과가 있고, 꾸준히 마시면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여러분도 한번 드셔보세요~.
그리고, 그녀는 식단 외에도 힘겨운 다이어트 운동을 비롯해 즐기며 할 수 있는 플라멩코 댄스를 병행해, 감량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해요.
물론 살 빠지는 데는 강도가 센 운동이 효과가 가장 크겠지만, 강도가 있어 오래도록 지속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자신이 즐거움을 느끼며 할 수 있는 부담없는 운동을 찾아 한다면 더 오래 할 수도 있고, 장기적으로도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여러분도 이제부터라도 식이조절과 운동 열심히 병행해서, 20대 때의 예쁜 리즈시절로 다시 돌아가 보지 않으실래요? 그러려면,오늘도 다이어트 열심히 해야겠죠! 화이팅입니다!
*이미지 출처: MBC 생방송 좋은 아침 캡처*
다신지킴이 다른 칼럼 보기
대단하네요
탄수화물 줄이기가 관건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