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4년에 개그맨 이지성씨가 무려 44Kg나 감량해 굉장한 화제를 모았었죠. 그는 결혼식을 앞두고 다이어트로 118kg에서 74kg까지 몸무게를 줄였다고 해요. 참, 대단하죠!
그는 여자친구에게 가장 멋진 선물을 해주고 싶어 다이어트를 시작했다고 해요. “한 여자의 남편이 되고 한 가정의 가장이 되는 데 뚱뚱해서 아프면 안되니까요” 라는 결심을 밝히기도 했어요.
자신의 블로그에 자신의 다이어트 전후의 몸매를 담은 사진을 게재했는데, 선명히 드러나는 초콜릿 복근을 보니 얼마나 운동을 열심히 했는지 보여 감탄이 절로 나오더라고요.
앞서, 그는 100일간 다이어트를 하며 블로그에 다이어트 결과를 꾸준히 게재하며, 다이어트 식단도 함께 공개했는데요.
그는 다이어트를 위해 물에 씻은 김치와 마른 김, 현미밥과 두부 등을 먹었다고 해요.
김치의 경우 자극적인 매운맛과 과다한 염분을 최소화하기 위해 씻어 먹으면 좋고, 현미밥은 쌀밥보다 칼로리는 높지만 탄수화물 비율이 낮아 체내에 축적되는 지방의 양도 더 적답니다. 그리고, 식이섬유도 풍부해 건강에도 좋고요.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와 칼로리가 거의 없고, 고단백질 식품인 김도 함께 곁들여먹었다고 해요.
저녁식사의 경우 양파, 버섯과 같이 볶은 닭가슴살에 카스피해 유산균을 부어먹는 것을 추천했어요.
카스피해 유산균은 카스피해 유산균 가루 1작은 술에 우유 500ml를 넣고 잘 섞은 다음 20~25도의 온도에서 10시간 정도 발효시키는 것을 말하는데요. 공기가 통하도록 용기의 뚜껑을 조금 열어놓거나, 공기가 통하는 거즈 천으로 덮어두면 된다고 해요.
사람에 따라 조금씩 효능은 다를 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유산균은 장 건강과 면역력 강화는 물론 당뇨, 비만,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노화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죠.
그는 식이조절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조건 식단을 바꾸는 게 아니라 현재 먹고 있는 것에서 반으로만 줄여도 엄청난 효과가 생긴다'며 '몸이 조금씩 적응하면 식단을 바꾸시는 게 좋다'라고 조언했어요.
이런 식단과 함께 조금씩 꾸준히 운동해 몸매관리를 했다고 해요. 몸에 무리가 가지 않고 질리지 않게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앞뒷산 오르내리기 등의 운동으로요.
그의 다이어트에서도 엿볼 수 있듯이 끝까지 의지를 잃지 않고 꾸준히 해나가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의 가장 중요한 키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여러분도 꾸준히 다이어트를 해나가는 의지를 키워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신지킴이 다른 칼럼 보기
대단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