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top

단, 4주만에 체지방 2.5kg이나 뺐어요!

view-사진


몇 주간에 걸쳐 '도전! 다신 9기' 4주간의 체지방 감량 대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신 도전자분들의 감량 비결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그 마지막 주자로 30일이라는 기간 동안 누구보다 열심히 활동해서 2.5kg의 체지방을 감량한 ‘먹어봤던그맛!!’ 님을 만나볼게요.


그녀가 짧은 기간 동안 체지방 감량을 위해 어떤 노력들을 했고, 식단과 운동은 어떻게 해왔는지 인터뷰에서 대방출합니다!


다이어트 기간: 4주

키: 167cm

체지방변화: 18.6kg -> 16.1kg

체중변화: 67.1 kg -> 65.5 kg


Question1. '도전! 다신 9기' 활동상 수상 축하 드려요. 누구보다 열심히 다이어트에 임하셔서 받은 상이라고 생각되는데, 소감 한마디 부탁 드릴게요.

정말 식단과 운동을 철저하게 지키면서 이렇게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본 적이 없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치열한 경쟁자들을 뚫고 수상하게 되어 기뻐요.


Question2. 이번 도전에는 어떻게 참여하게 되셨나요?

→ 저는 늘 동기부여가 있어야 더 열심히 하는 스타일이에요. 그래서 다신의 이벤트도 수시로 보고 참여하는 편이에요. 그러면, 더 열심히 하게 되더라고요.


그전에 뭣도 모를 때, 다신 6기에 참여했었는데, 식습관부터 운동까지 다 잡아주시고 “아~이렇게 하는 거구나!”라는 깨달음을 얻었어요. 그때 이후로 ‘도전! 다이어트신' 모집만 하면 얼른 신청한답니다.




Question3. 4주 동안 몸매변화에 만족하시나요?

→ 저는 신체구조상 코어쪽에 지방이 몰리는 몸매를 가지고 있어요. 아무리 노력해도 ‘나의 뱃살은 뺄 수 없어’라고 생각하고 체념했는데, 노력하니까 배도 들어가더라고요.만족할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허리 사이즈가 줄어서 뿌듯해요.계속 지금까지 빼려고 노력했는 데 잘 안됐었거든요.


Question4. 이번 도전은 체지방 감량대전이었잖아요. 체지방 감량하기 힘들지 않으셨나요? 감량 위해 어떤 노력들을 하셨나요?

체지방만 빼려고 하니 진짜 힘들더라고요. 운동도 열심히 하고 식이조절도 병행해야 하니깐요.체중감량할 때는 그냥 안 먹으면 되는데, 근육은 유지하고 체지방만 빼려니 마음처럼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때보다 더 노력했던 것 같아요.


새벽에 일어나서 일주일에 4회 이상 1시간씩 헬스장에 가고, 점심에는 무조건 식사 후 뒷산을 30분 걸었어요. 모래 주머니까지 차고요.비가 오나 춥거나 날씨에 상관없이 특별한 일이 없으면, 무조건 회사 뒷산에 가서 빨리걷기를 했어요.


그리고 저녁 1시간을 퇴근 후 4일 동안 근력위주로 운동해줬고요.최소한 하루에 2시간은 기본으로 운동했답니다.





Question5. 몇 주차부터 몸매변화가 나타났나요? 그리고, 가장 정체되거나 힘들었던 기간은요?

→ 1주차부터 배가 가볍다는 느낌이 왔고, 2주차부터는 1kg씩 빠졌어요. 4주차때가 되니 '굶어볼까' '왜 더 안 빠지지'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하면 할수록 점점 욕심이 커지는걸 느꼈죠.


그래서 이번에 상은 못 받더라도 ‘이 몸을 유지하자’는 생각으로 고쳐먹고, 꾸준히 먹으면서 운동했어요. 마지막 4주차에 접어들면서 지치기도 하고, 가장 힘들었던 것 같아요.




Question6. 도전기간 동안 식이조절과 운동은 어떻게 하셨나요?

아침: 사과반쪽, 계란흰자 2개, 바나나, 두유, 방울토마토 (240kcal)

점심: 샐러드 +닭가슴살+고구마 반쪽 (300kcal)

저녁: 샐러드+ 닭가슴살+ 고구마 반쪽 (380kcal)


저는 이번 도전에서 식단이 차지하는 비율이 정말 컸어요.


저녁식단 지키는 게 힘들긴 했는데, 그래도 전반적으로 잘 지켜왔답니다. 일주일에 1kg이 빠지고 나서, 신나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어요. 섭취 칼로리는 대부분 1000kcal 미만으로 먹을 때가 많았어요.


되도록 탄수화물은 적게 먹으려고 노력했고, 쌀밥 대신 고구마로 대체하고 반찬은 먹지 않고, 간식도 철저히 먹지 않고, 저녁식단은 가볍게 먹으려고 했어요. 대신, 과일, 야채 단백질도 종류별로 사야 하다 보니까 지출은 컸어요.


운동은 새벽에는 공복 유산소 운동을 하려고 노력했어요. 공복유산소가 체지방 감량에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트레드밀과 복근 스트레칭을 40분 정도씩은 했어요→ 180kcal 소모


또, 저녁때는 근력운동을 위주로 했는데, 하체와 상체를 나눠했고, 상체는 렛풀 다운, 데드리프트, 스미스 머신, 뎀벨 로우 운동을 했어요. 하체는 레그 프레스, 레그 익스텐션, 데드리프트는 꼭 해요. → 380 kcal 소모


점심에는 40분 정도 등산을 해서, 하루에 만보 이상 걸으려고 굉장히 노력했네요. →320kcal 소모


총 해서 1000kal 미만으로 운동했어요.


Question7. 도전 중에 식단관리나 운동을 포기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혼자 해나가기 힘들지 않으셨나요?

주말에 집밥을 먹고 나면 식단 관리를 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졌지만, 다른 잘하고 계신 도전자 분들

의 운동과 식단을 보며 댓글을 달며 극복했어요.


‘이분들은 이렇게 하는데, 나도 더 하자’ 이런 마음으로요. 그리고 댓글을 달면서 저에게도 힘이 되고, 격려가 되더라고요. 혼자가 아닌 같이 한다는 느낌이들어서요. 저랑 미션 일자가 비슷한 분들이 게시물을 남기면 꼭 확인하며, 파이팅했어요.


Question8. 저희가 드렸던 감량 미션은 어떠셨나요? 다음 도전에서 바라는 점이 있다면요?

필수미션은 마치 틈새운동과 같았어요. 나중으로 미루면 안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틈틈이 회사나

어디에서든지 횟수를 채우려고 집중력있게 운동하게 해줬던 것 같아요.


그리고 보통 주말에는 아무것도 안하고 쉬는데, 주차별 미션으로 더 움직이게 되었어요. 짜여진 운동이마음에 들어 아직도 핸드폰 배경화면이 운동 미션 스케줄이랍니다. 하하하.


다음 도전에 바라는 점은 지난 '다신 6기' 때 전문가분께 지적과 격려 등의 코칭을 받으니까 다이어트를 아무것도 모르는 저같은 사람에게는 사막의 오아시스 같았어요. 그거 다시 하면 좋지 않을까 싶어요.




Question9. '도전 9기'가 끝난 후에도 계속 다이어트를 하실 계획이신가요? 마지막으로 다이어트를하고 계신 분들에게 조언 한마디 남겨주세요.

제 몸매의 단점은 복부이기에 다이어트를 멈출 수가 없어요. 멈춤과 동시에 뱃살은 어마어마하게 늘어나니까요. 그래서 계속해서 다신 9기에서 했던 식단과 운동을 혼자서도 해나려고 해요.


여자들은 평생 숙제가 다이어트라고 하더라고요. 그러니 단기간으로 하는 것보다 운동은 즐기면서 하시는것이 좋을 것 같아요. 식단은 저녁만 조심하시고요. 저도 잘 안 되는 숙제지만요. ^^ 모두 화이팅 해요!


※인터뷰에 협조해주신 '다신 9기' 활동상 수상자 '먹어봐도그맛!!'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칼럼제공자의 다른 칼럼 보기

다신의 고수 다른 칼럼 보기

댓글타이틀

2014.07.28 이전글/ 다음글 추가

이전글 플랭크를 잘한다고, 코어근육 튼튼할까?

다음글 칼로리 기록할 때, 주의해야 할 것들!

2014.07.28 배너 추가

댓글타이틀

댓글 (272)

등록순최신순공감순

댓글리스트

이전/다음페이지

다음페이지 ▶

12345

읽으면 도움되는글

읽으면 도움되는 글

컬럼

칼럼 몸매교정 '보정속옷', 정말 내 살을 빼 줄까?

칼럼 닭가슴살 질린다면, 여기에 찍어 드세요!

칼럼 고기, 달걀로만 단백질 보충 안 해도 돼요!

칼럼 '콤부차' 어떤 효능 있길래, 다이어터에게도 인기있는 걸까?

칼럼 음식으로 나를 위로하는 게 습관이 된 당신에게!

20161101 텝메뉴추가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