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캐릭터 때문에 일부러 살을 찌웠었다는 개그맨 고명환씨!
맵고 짠 식단으로 식사를 하고 군것질 했던 좋지 않은 습관들을 버리고, 2주 만에 식이요법만으로 5kg 감량한 후에도 1주일 만에 3kg 감량에 성공했다고 이야기 했었는데요.
어떻게 성공적인 감량을 할 수 있었을까요?
바로, 식단이 체중감량의 비결이라고 해요.
그는 '식단이 9, 운동이 1'이라며 다이어트에 있어 식단 조절의 중요성을 강조했어요!
처음에는 닭 가슴살을 도시락 통에 넣어 5개씩이나 가지고 다니다가, 나중에는 간편하게 밖에서도 다이어트 음식을 먹을 수 없을까 고민하다가 자신이 개발한 닭 가슴살 김밥과 만두 레시피를 싸다니며 먹었다고 해요.
이렇게 해서 운동없이, 2주 만에 5kg을 감량할 수 있었다네요.
그렇게 하다가, 추가적인 감량을 위해 '토종닭'을 다이어트 레시피에 활용하게 되었다고 해요.
토종닭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칼로리와 콜레스테롤이 낮고, 순수 고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이라고 해요.
그는 토종닭을 활용한 ‘양배추 찜닭 레시피’도 공개했어요.
압력솥에 양배추 잎과 양파를 깔고, 닭을 넣은 후 취향에 따라 월계수 잎을 넣어요. 그런 다음,된장에 소주, 후추를 섞은 양념을 뿌린 후 그 위에 다시 한번 양배추를 올리면 된다네요.
센 불에 10분정도 익힌 후 약한 불에서 5~7분 정도 더 찌면 완성 된답니다!
더불어, 닭과 함께 넣은 칼로리도 낮고 섬유질도 풍부한 양배추는 꼭꼭 씹어먹으면 금방 포만감을 줘 음식을 덜 먹어도 배를 채워줘 식사양을 자연스럽게 줄여줘 다이어트에 도움을 줘요.
이 밖에도 '토종닭 들깨 닭볶음'과 '닭쌈 주먹밥' 레시피도 소개해 눈길을 끌었어요.
볶음 요리를 할 때는 식용유 대신 물을 두르고 볶아낸 다음 참기름이나 들기름 한두방울을 넣어 볶으면, 좀 더 담백한 저칼로리 볶음 요리를 만들 수 있다고 해요.
마지막으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포만감을 높이기 위해 또는 고기를 못 먹는 대신 대리만족을 위해 많이들 드시는 ‘쌈’인데요.
닭의 부위 중 가장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닭 가슴살과 소량의 밥을, 쌈 야채에 싸먹으면, 콜레스테롤도 억제 효과도 있고, 배도 금방 채워줄뿐더러 칼로리도 높지 않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잘 보셨나요?
다이어트 도중에 똑같은 음식을 먹다 보면 질리게 되어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되는 일이 많잖아요.
그렇기 때문에,재료나 조리법을 조금씩 바꿔 새로운 레시피를 만들어본다든지, 다른 사람들의 레시피를 참고해 다양하게 시도해보는 노력들을 한다면, 좀 더 즐겁게 식이조절을 해 나가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오늘도 힘내서 식이조절 잘 해내시길 바래요!
다신지킴이 다른 칼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