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top

근력 키워주는 '동물성 단백질' 식품 5가지!

view-사진


근육을 키우려면, 칼륨과 아연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면서, 단백질이 풍부한 동물성 식품을 드시면 좋은데요.


특히, 단백질 중에서도 아미노산(아르기닌이나 글루타민 등) 이 풍부한 식재료가 좋다고 해요.


그렇다면, 과연 어떤 식품들이 속하는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1. 닭가슴살



닭 가슴살은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는 고단백 식품으로, 닭고기 부위 중 지방 함량은 가장 적으면서 단백질은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할 때 먹기에 딱 좋다.


그리고, 쇠고기 보다도 더 많은 메타오닌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있어, 간장의 기능을 좋게 해준다.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와 함께 섭취하면, 좀 더 몸에 균형잡힌 영양을 공급할 수 있다.


2. 돼지고기




돼지고기는 단백질을 비롯해, 지방, 비타민 A와 B, 칼슘, 인 등이 풍부한 영양 식품이다.


실제로 돼지고기를 즐겨 먹는 중국인들은 심장병이나 비만, 고혈압 등에 잘 걸리지 않고,오히려 몸이 단단한 근육질의 건강한 사람이 많다고 한다.


특히, 돼지고기 등심에는 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인 라이신이 풍부해 근육 및 성장발달을 돕는다.


3. 계란흰자


계란 흰자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 근육생성에 도움을 준다.근육생성에 도움이 되는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과 같은 좋은 아미노산이 달걀 흰자에는 풍부하다.


성인의 하루 단백질 권장량은 50~70g으로, 달걀 1개에는 6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다.


우유 2팩과 달걀2개, 두부 2모 정도면, 하루 단백질 섭취량으로 충분하다.


4. 북어




명태를 건조한 북어에는 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생태보다 5배나 많이 들어있다.이렇게 간을 보호해주는 아미노산 성분이 많으며, 담백해 해장국으로도 많이들 즐겨먹는다.


그리고, 최고의 단백질 공급원으로 많이 알려진 명태보다 말린 북어가 단백질 함량도 더 높고, 지방질도 적다.


5. 홍합



홍합은 조개류 중에 지질이 많은 편에 속하는 데, 간 기능 개선과 뼈와 근육이 튼튼해지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칼슘과 인, 철분 등도 풍부하며, 단백질은 100g에 9.7g 정도 함유되어 있다.


특히, 아미노산의 일종인 타우린 성분은 근육의 생성과 회복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피로해소에 도움을 주고,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에도 일조한다.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칼럼제공자의 다른 칼럼 보기

다신지킴이 다른 칼럼 보기

댓글타이틀

2014.07.28 이전글/ 다음글 추가

이전글 다이어트 실패, 내 의지력 탓하지 마라?

다음글 16kg 감량한 맘다이어터, 날씬해진 비결은?

2014.07.28 배너 추가

댓글타이틀

댓글 (34)

등록순최신순공감순

댓글리스트

이전/다음페이지

다음페이지 ▶

1234

읽으면 도움되는글

읽으면 도움되는 글

컬럼

칼럼 닭가슴살 질린다면, 여기에 찍어 드세요!

칼럼 '콤부차' 어떤 효능 있길래, 다이어터에게도 인기있는 걸까?

식단 90kg대에서 80kg대로 빼는 데 1달 걸려! 폭풍감량 비결 공개?

칼럼 음식으로 나를 위로하는 게 습관이 된 당신에게!

칼럼 몸매교정 '보정속옷', 정말 내 살을 빼 줄까?

20161101 텝메뉴추가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