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top

다이어트할 때 삶은 달걀 노른자, 먹어도 될까?!

view-사진




다이어트할 때 가장 만만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꼽으라면 삶은 달걀이 빠질 수 없을 것 같아요.


칼로리는 낮은데 포만감은 높고, 단백질도 많기 때문이죠.


그래서, 많은 다이어터들이 즐겨 먹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삶은 달걀을 먹을 때 아마 이런 고민해보신 분들 있을 것 같아요.


‘삶은 계란 노른자는 먹어도 되는 걸까?’ 하는 고민 말이죠.


보통, 근육을 단련하거나 운동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들을 보면 삶은 달걀에서 흰자만 먹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그래서인지 몰라도 삶은 달걀을 먹을 때 더욱더 높은 감량 효과를 위해서 삶은 달걀의 흰자만 먹는 분들이 많죠.


그럼, 실제로도 삶은 달걀의 노른자가 살이 찌는지 알아볼까요?


관련 내용은 아래 영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니 영상으로도 만나보세요!


사실 삶은 달걀의 흰자와 노른자를 비교해보면, 단백질이 둘 다 들어있기는 하지만 흰자보다는 노른자에 단백질이 더욱더 많아요.


그런데도 흰자만 먹는 이유는 삶은 달걀의 노른자에는 단백질이 많은 만큼 지방도 많고 콜레스테롤도 하루 권장량 중에서 70%나 들어있다고 해요.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 삶은 달걀의 흰자만 골라 먹었던 것이죠.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반전이 있는데요, 노른자에 들어 있는 콜레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롤이 아니라는 사실이죠.


미국에서 한 가지 실험을 진행했는데요, 아침 식사로 계란을 2개씩 먹은 그룹이 빵을 먹은 그룹보다 더 많은 체중을 감량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어요.


또 다른 연구 결과로는 삶은 달걀의 노른자가 좋은 콜레스테롤이 많기 때문에 중성 지방의 수치를 낮춰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죠.


그래서, 삶은 달걀의 노른자는 포화지방이 있을지 몰라도 몸에 좋으니 딱히 빼고 먹을 이유는 없을 것 같아요.


그럼, 다이어터들은 달걀을 얼마나 먹어야 할까요?


달걀은 칼로리도 적고 계란 프라이나 찜으로 다양하게 요리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죠.


그렇다고, 내키는 대로 먹다 보면 다이어트는 물 건너갔다고 할 수 있어요.


만약, 다이어트를 위해 달걀을 먹는다면, 하루에 3개 정도 먹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달걀을 먹을 때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도 몇 가지 추천해드릴게요.


계란에는 단백질은 물론 필수 아미노산도 들어있지만 부족한 것이 있다면 식물성 섬유질이라 할 수 있어요.


그래서, 계란을 먹을 때 식물성 섬유질이 많은 것들을 함께 먹는 것이 좋죠.


예를 들면, 토마토나 피망이 있는데요, 비타민도 많고 식이섬유도 많아서 계란의 부족한 점을 채울 수 있어요.


그러니, 계란찜이나 볶음 요리를 할 때 피망이나 토마토를 넣어보길 추천해요!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칼럼제공자의 다른 칼럼 보기

다신지킴이 다른 칼럼 보기

댓글타이틀

2014.07.28 이전글/ 다음글 추가

이전글 다이어트 일기, 쉽게 보면 안되는 이유?!

다음글 우유 한 잔의 기적! 밀크어트란?!

2014.07.28 배너 추가

댓글타이틀

댓글 (178)

등록순최신순공감순

댓글리스트

이전/다음페이지

다음페이지 ▶

12345

읽으면 도움되는글

읽으면 도움되는 글

컬럼

칼럼 고기, 달걀로만 단백질 보충 안 해도 돼요!

칼럼 냉방병, 여름감기, 일본에서는 이 음식으로 관리한다(생강즙 진저샷)

칼럼 남성호르몬 수치, 테스토스테론 부족? 약 대신 '이것'으로 극복 (진저샷 루틴)

식단 윤은혜 1주일에 3kg 감량 위해, 이것들 먹었다?

칼럼 다이어트할 때, 물 먹는 타이밍 언제가 좋을까?

20161101 텝메뉴추가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