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에 따라서 알맞게 익은 채소나 과일들은 영양도 풍부하고 맛도 좋아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그런데, 잘 익은 채소나 과일도 물론 탐스럽지만 덜 익은 과일이나 채소도 몸에 좋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풋사과부터 청귤 등등 다양한 풋채소와 풋과일들을 소개해드릴 텐데요, 다 익지는 않았어도 맛 좋고 영양가 높은 음식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풋사과
달콤한 빨간 사과와는 반대로 상큼한 매력을 가진 풋사과예요.
풋사과는 비타민이 많은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비타민이 많기 때문에 피부에는 무조건 좋다고 할 수 있겠죠.
그리고, 우리가 운동하면서 쌓아두는 젖산을 제거해줘서 피로회복에도 좋아요.
또, 풋사과에는 탄닌 성분도 있어서 체지방 연소를 도와주고 체중 감량 효과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 넣어봐도 좋아요.
마지막으로, 풋사과에는 일반 사과보다 폴리페놀이 10배 정도 많기 때문에 항산화 작용과 함께 노화 방지에도 좋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2. 풋귤
흔히 청귤이라 불리는 풋귤은 사실 과거에는 유통이 불법이었어요.
하지만, 청귤이라는 이름 대신 풋귤이라는 정식 명칭이 생기면서 유통이 가능해졌다고 하죠.
이 풋귤은 과일 속 알맹이보다 껍질에 영양소가 더 많은데요, 먼저 껍질에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항균이나 항산화 작용을 도와줘요.
또, 면역력을 올리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풋귤 껍질을 이용한 차를 마시면 감기 예방에도 좋죠.
그리고, 청귤에 들어있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서 노화 방지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3. 그린 망고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노란 망고가 아닌 초록빛의 그린 망고도 영양가가 높은 과일로 주목받고 있어요.
일반 망고에 비해 달콤한 맛은 없고 새콤함과 신맛이 더해진 망고예요.
오히려 이런 매력 때문에 외국에선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이 그린 망고는 노란 망고보다 비타민c가 훨씬 많아요.
그래서, 면역력을 올려주는 것은 물론 간기능 개선에도 좋다고 하죠.
또, 노란 망고보다 칼로리도 적어서 다이어트에도 좋으니 참고하세요!
4. 풋고추
한 입 베어 물면, 아삭한 식감이 느껴지는 풋고추도 몸에 좋은 풋채소예요.
청양고추보다 매운맛은 덜해도 어느 정도 캡사이신은 들어있어서 먹으면 기초대사량을 올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그리고, 캡사이신은 체지방 연소에도 좋다는 것, 다들 알고계시죠?
또, 풋고추는 비타민C도 많아서 노화방지나 피부결을 개선해주는 역할을 하죠.
하지만, 이 캡사이신은 위에도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소화기가 약한 분들은 풋고추일지라도 많이는 먹지 않는 것을 권장해요.
다신지킴이 다른 칼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