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평소보다 식사량도 줄어들고, 영양섭취도 부족해져 몸도 약해지고, 면역력도 떨어지기 쉬운데요.
이럴 때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큰 도움이 되실 거예요.
그럼, 어떤 식품이 우리의 면역력을 상승시켜줄지 만나볼까요?
마늘
100가지 이로움이 있다고 일해백리로 불리우는 ‘마늘’은 항산화, 혈액순환, 소화기능 강화, 피로회복 등 여러 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특히나 강력한 살균작용을 하는 알리신이 다량 함유되어,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바이러스나 박테리아의 감염 위험을 막아주지요.
단, 자극이 강해 공복상태나 과다한 섭취는 삼가하셔야 해요!
고등어
등푸른생선 고등어는 오메가-3지방산과 양질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죠.
또한, 고등어에 든 오메가-3지방산은 몸에 흡수되면 만성염증을 줄이는 작용을 해요.
현미
현미에는 몸의 저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증강시켜주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살을 빼는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그만이죠.
평소 밥을 먹을 때도 흰쌀밥보다는 현미 등의 잡곡을 섞어 먹는 게 좋아요.
대신 현미는 껍질을 제거한 쌀이라 오래 씹어야 영양소 흡수가 잘되고, 밥을 지을 때도 물을 더 붓고 불려서 지어야 소화불량이 오지 않는답니다!
버섯
버섯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면서 식이섬유, 아연, 철 등 무기질이 풍부하고, 면역력 향상에 좋은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염증의 감염을 막아줘요.
또한 면역 기능을 높이는 효능도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암이나 감염예방도 줄여주죠.
다만, 몸을 차게 하는 식품이라 열을 가하여 조리해 먹는 게 좋답니다.
다신지킴이 다른 칼럼 보기
면역력에 좋다니 더 챙겨먹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