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 지방과 당뇨 진단을 받고 두달 만에 체중을 감량한 중년가수 편승엽씨!어떤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했을까요?
그는 전문의의 진단을 받은 대로 다이어트 식단을 지키고, 운동을 꾸준히 해왔다고 해요.한끼 식단은 흑마늘, 수육, 청국장, 잡곡밥, 김 이라고 해요.이렇게 건강한 한끼를 챙겨먹고, 소식해 살을 뺐다고 해요.
* 그가 체중감량 위해 지킨 건강식단 *
1. 직접 만든 청국장 열심히 먹기
2. 직접 만든 흑마늘 수시로 챙겨 먹기 (깐마늘을 용기에 넣어, 밥솥에 넣고 조리해먹음)
3. 고기를 삶아서 수육으로 먹기
4. 현미나 흑미로 만든 잡곡밥 먹기 (한번에 많이 해놓고, 분량 나눠 담아 먹음)
5. 보이차 습관 들여 마시기
그가 먹었던 식단 중에 놀랍게도 수육에는 절대적인 지방량이 많다고 해요. 왜냐하면 지방이 많은 부위를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때문에, 수육을 먹을 때는지방제거와 적정섭취량을 지켜먹어야, 과체중이나 지방을 조절할 수 있답니다.
더불어, 그는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는 보이차를 꼭 마셨다고 해요. 보이차에는 폴리페놀이 들어있어, 먹게 되면 원활한 배변활동과 독소,지방배출에 효과적이며, 날씬균을 늘릴 수 있어 뱃속지방을 줄이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남자는 여자와 달리 뱃속에 내장지방을 보관하며, 중년이 되면 복부사이에 내장지방이 늘기 쉬워 당뇨나 암 위험도 증가할 수 있어 관리를 잘해줘야 해요.
그 밖에도 그가 챙겨먹었던 잡곡밥은 백미보다 섬유질이 몇배나 많아 포만감을 느끼기 좋고,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가 되는 속도를 지연시켜 포만감도 늘릴 수 있어 다이어트 할 때 먹기 좋은 식품이에요.
또한 청국장은 콩을 발효해 만든 음식으로, 각종 유산균은 물론 항암작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섬유질도 풍부해 변비예방에도 좋고요.
마지막으로 다이어트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데, 항산화가 풍부한 흑마늘을 섭취하면, 건강을 챙기는 데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그리고 그는 뭔가가 너무 먹고 싶을 때는 너무 참지 않고 먹었다고 해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역효과가 올 수 있어, 한 번씩은 먹고 싶은 것을 먹으며 보상을 해주고, 다시 심기일전해서 다이어트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아요.
어떤 음식을 어떻게 섭취하느냐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많은 영향을 끼친다는 거 아시겠죠?
지금부터라도 우리 건강한 다이어트 하도록 해요!
다신지킴이 다른 칼럼 보기
몸에 좋은 식단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