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변비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변비 예방에는 식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쾌변에 좋다는 식품들을 알려드릴게요. 자, 어떤 식품이 쾌변에 도움이 될지 만나볼까요?
1.메밀
메밀에는 식이섬유소가 흰쌀의 8배나 다량 함유되어 있어 변비예방에 좋다.또한, 폴라보노이드 성분이 몸속 노폐물을 배출시켜준다.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열을 내리고 염증도 가라앉히는 데,소화기능이 약하고 찬 음식을 먹으면 배가 아프고 설사가 나는 분들은 메밀의 섭취를 줄이는 게 좋다.
2. 양배추
양배추는 비타민 u가 풍부해 위장건강을 지켜주며,식이섬유도 많이 들어있어 장을 활발하게 움직여 변비를 예방해준다.그 밖에도 암 예방, 혈액순환, 해독작용 등의 효능이 있으며,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서양의 3대 장수식품 중 하나로 알려져있다.
3. 잣
잣에는 장의 연동 운동을 돕는 리놀레산과 올레인산이 들어있어 배변을 도와줘 변비에 좋으며, 혈압강하와 피부탄력에도 도움이 된다.또한, 철분 함량이 높아 빈혈을 막아주며, 불로장생의 대표적인 식품으로 꼽힌다.
4. 매실
매실에는 피크린산 성분이 들어있어 몸속 독성물질을 해독해주며, 카테킨산이 장속 유해 세균번식을 억제시킨다.또한, 매실 속 풍부한 칼슘은 빈혈이나 생리불순, 골다공증 등을 완화시켜주며,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변비를 해소해준다.
5. 미역
미역은 식이섬유와 칼륨, 요오드 등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며, 변비와 비만예방, 철분과 칼슘보충, 산후조리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어 오래전부터 이용되어 왔다.
보통 겨울에서 봄에 많이 캐서, 이때 먹는 게 가장 맛이 좋으며, 녹색이 짙고 광택이 있으며, 탄력과 두께가 있는 것이 좋다.
다신지킴이 다른 칼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