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top

고구마, 이렇게 먹어야 살 빠진다?!

view-사진


일명 착한 탄수화물로 불리는 고구마는 열량이 낮고 영양이 풍부하며 포만감이 큰데다 맛까지 좋아 셀럽들의 다이어트 식단에도 빠지지 않아요.


그렇지만, 고구마도 잘못 드시면 다이어트의 적이 될 수 있어요!


생각보다 당도가 높은 편이라 하루에 과다하게 먹게 되면, 고구마 속 과당이 순식간에 혈당을 높일 수 있거든요.


그래서 하루에 1~2개 정도만 드시는 게 가장 적정해요.


그리고 스타들을 보면, 고구마를 원푸드 다이어트에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단기간 체중 감량에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장기간 먹게 되면 고구마에 든 영양소 외에는 섭취하지 못해 영양불균형을 불러올 뿐만 아니라 체중과 함께 수분과 근육량이 빠져 기초대사량이 낮아지고, 요요나 부종 등의 부작용까지 동반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체중감량 할 때 고구마를 현명하게 섭취하려면, 채소나 단백질 식품, 저지방 식품들을 함께 곁들여 드셔야 해요.



배우 강소라씨처럼 양 조절만 잘해서 먹는다면, 다이어트 할 때 드시기 참 좋은 식품이긴 해요.


실제로 그녀는 고구마와 현미밥 식단을 먹으며, 한때 통통했던 몸매를 날씬하게 관리할 수 있었다고 해요.


특히나 고구마는 당지수가 낮은 저혈당 식품이라 몸 속에서 천천히 소화 흡수되기 때문에, 먹은 후에도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줘요.


그래서, 식이조절할 때 먹으면 과식예방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죠.




그리고, 고구마에는 다이어트 미네랄로 부르는 크롬이 풍부해서, 체중조절할 때 먹으면 훨씬 유리해요.


크롬은 인슐린의 작용을 도와 체내 당분이 지방으로 쌓이지 않고, 에너지로 쓰일 수 있도록 하며, 지방을 분해시켜 다이어트를 도와주는데요.


고구마 1개만 먹어도, 크롬 일일 섭취 권장량을 충분히 채울 수 있으니, 적당량을 잘 활용해보세요.


그 밖에도 고구마는 뿌리채소라 칼륨이 많아 체내 나트륨을 배출시켜 몸속 나쁜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도 줄여주고, 섬유질이 풍부해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해소에 도움을 줘 체중감량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거랍니다.


마지막으로,고구마에 열을 가하면 영양성분이 소실될까 봐 생으로 드시는 분들 많이 계신데요.


고구마는 찌거나 구워도 영양성분이 크게 감소하지 않으니, 다이어트 할 때도 기호에 맞게 조리해 드시면 돼요!


자, 그럼 오늘도 고구마 현명하게 섭취해서, 예쁜 몸과 건강 두마리 토끼 모두 잡으시길 바래요.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칼럼제공자의 다른 칼럼 보기

다신 체중도우미 다른 칼럼 보기

댓글타이틀

2014.07.28 이전글/ 다음글 추가

이전글 다이어트 중, 좋은 간식 고르는 팁!

다음글 방금 밥 먹고 돌아섰는데, 출출하다면?

2014.07.28 배너 추가

댓글타이틀

댓글 (133)

등록순최신순공감순

댓글리스트

이전/다음페이지

다음페이지 ▶

12345

읽으면 도움되는글

읽으면 도움되는 글

컬럼

칼럼 소이현 인교진 부부 5kg 감량, 주로 이것 먹었다?

칼럼 몸매교정 '보정속옷', 정말 내 살을 빼 줄까?

식단 윤은혜 1주일에 3kg 감량 위해, 이것들 먹었다?

칼럼 '콤부차' 어떤 효능 있길래, 다이어터에게도 인기있는 걸까?

칼럼 다이어트할 때, 물 먹는 타이밍 언제가 좋을까?

20161101 텝메뉴추가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