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탄수화물을 주식으로 먹는 데다가 회식이나 음주도 잦은 편이라 '중성지방'이 있는 분들이 많은 편인데요.
1.현미
현미에는 '가바'라는 성분이 혈액 내 중성지방을 줄여주고, 성인병 예방을 도와줍니다.또한 옥타코사놀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은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상승시킵니다. 그 밖에도 장내 환경을 개선시켜주며, 체내의 독소배출을 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2. 깨
깨에 들어있는 올레산이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수치를 낮춰 동맥경화를 막아주고, 리놀산이 혈압을 정상화시켜줍니다.
3. 율무
율무를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함량을 낮출 수 있으며, 좋은 콜레스테롤 함량을 증가시켜줍니다. 또한, 다른 잡곡에 비해 당질함량이 낮고 단백질과 섬유소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줍니다.
체중 감량과 변비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4. 다시마
다시마의 미네랄 성분은 피를 맑게 해줄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중성지방을 낮추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5. 연두부
6. 양파
양파는 중성지방을 억제하거나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며,체내에 흡수되었을 때 항산화 효과도 더욱 커진다고 합니다.양파의 성분을 제대로 살려 먹으려면,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렇게 음식물 섭취 등의 식생활이나 생활습관 개선으로도 중성 지방이 관리되지 않는다면,병원에 내원하셔서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다신지킴이 다른 칼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