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은 몸속 균형을 잡아주고, 고장난 인슐린을 잡는 다이어트 미네랄로 불리우는 영양소인데요. 고구마, 토마토, 달걀에 많은 크롬이 들어있다고 해서,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 해요!
미국 식이 협회지에 따르면 1회 섭취량 기준으로 비교했을 때, 로메인 상추 (1.25㎍), 귀리 (5.38㎍),
토마토(24㎍), 달걀(26㎍),고구마(36㎍) 순으로 크롬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크롬의 일일 권장량: 남자 25 ㎍, 여자 35㎍*
1. 토마토
알파리포산은 인체 안에서 소량으로 생산되는 지방산인데, 당뇨병 신경증 치료제로도 사용된다.
토마토에는 이 알파리포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식욕억제 및 에너지 소비를 도와 체중감량을 촉진시켜준다.
2. 고구마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는 변비완화와 소화촉진을 돕는 다이어트 식품이다.
고구마 속에 상처를 보호해주는 얄라핀 성분이 위점막을 보호해주고,대장암을 예방해줄 뿐만 아니라 배변 활동을 촉진시킨다. 또한, 비타민 B1은 탄수화물을 분해하고, 장 기능을 활성화시킨다.
3. 달걀 (닭알)
달걀 1개에는 26㎍의 크롬 양이 들어있는데, 이 정도면 하루권장량으로 충분한 양이라고 한다. 그리고, 달걀에는 단백질을 이루는 필수 아미노산도 풍부하다.
또한, 달걀 1알에 단백질이 무려 7g이나 들어있어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이라 할 수 있다.
* 내용 참고: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
다신지킴이 다른 칼럼 보기
제가 좋아하는것들만 있네요 ㅎㅎㅎ사실 다이어트하면서 음식이 다 좋아졌지만오
아.근데 그러면 1일 권장량이 저정도인데 저는 요즘 거의 매일 식사마다 토마토1개에 점심에는 계란도 2개이상씩 먹는데 과하게 먹는거겠죠??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