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top

설 연휴 동안, 폭식했다면?

view-사진


설 연휴 내내
배가 터질 정도로 포만감을 느끼며, 신~나게 폭식했다면?


지금쯤 체중계에 올랐다가,땅을 치고 후회하고 계실 것 같아요.


특히나 설날음식인 전이나 떡, 만두, 약과 등은 탄수화물이나 지방 함량이 높고, 고칼로리이기 때문에, 과다섭취하면, 체중을 금새 증가시킬 수 밖에 없어요.


그렇지만, 이렇게 단기간에 찐 살은 지방이 붙은 게 아니라,근육에 글리코겐이 쌓이고 몸에 수분이 많아져서 체중이 증가한 것이기에,마음만 먹으면 금새 뺄 수 있어 너무 걱정하진 않으셔도 돼요!


보통, 우리가 먹은 음식 속에 든 탄수화물은 몸 속에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고,남은 것은 글리코겐 형태로 바뀌어 근육이나 간에 저장되는 데,이대로 2주가 지나게 되면 지방으로 변해 몸 속에 쌓이게 돼요.


그렇기 때문에, 설날 때 찐 체중이 살로 변하는 2주 전에만 꼭 빼시면 돼요!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조금이라도 빠르게 살을 소비할 수 있을까요?


먼저, 몸에 쌓인 남는 글리코겐을 에너지원으로 소비하려면, 섭취량을 줄여야 해요.


평소 먹는 양에서20~30% 정도 적게 드세요!


그리고, 곤약이나 스무디, 호박 등의 음식을 활용하면, 식이조절에 도움이 돼요.


곤약은 백미보다 칼로리가 낮은데다 포만감이 높아 밥으로 해먹기 좋으며,스무디는 음식물 섭취로 쌓인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시켜 몸을 가볍게 해주고,호박은 이뇨작용으로 몸 속에 부기를 만드는 수분을 빼주기 때문이에요.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위에서 언급해드렸던,설 연휴 찐살을 관리하는 데 도움되는 음식들을 직접 만나볼게요!


식사량 조절 돕는 곤약 도시락


식이조절할 때, 도시락 싸가지고 다니는 분들 많으시잖아요.


폭식 후에도 도시락을 활용하면,식사량을 조절하기 쉽고, 균형잡힌 식단을 즐길 수 있어,식단관리에 자신없는 분들이 드시기에 좋아요.


특히나,흰쌀 대신 곤약쌀을 사용한 곤약 도시락은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높기 때문에힘든 공복타임도 잘 참고 견딜 수 있게 해주죠.


그리고, 반찬으로 야채나 닭가슴살이나 훈제오리 등까지곁들여져 있다면,곤약에 부족한 영양성분을 보충할 수 있고,영양균형도 좋아지기 때문에 더더욱 좋지요.자세히 보러 가기


채소와 과일 통째로 든 스무디


'스무디'는 폭식으로 몸 속에 묵직하게 쌓인 음식을 내려놓게끔 도와주는필수품 아닐까 싶어요!


특히나, '스무디'는 채소와 과일을 통째로 갈아 만들어,영양도 풍부할 뿐만 아니라 포만감도 커서 식단관리 할 때 식사대용으로 먹기에도 딱 좋거든요.


그리고, 물처럼 벌컥벌컥 마시기만 하면 돼서,굉장히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서 부담이 없어요.


다만, '성수동 스무디'처럼 설탕이나 과당 등이 들지 않은 것을 고르셔야, 몸에도 식단관리에도 이롭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자세히 보러 가기


간식처럼 먹기 좋은 호박



호박을 직접적으로 먹기가 힘들다면,물처럼 마실 수 있는 호박워터를 활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에요.


단호박이 풍부한 물을 마시면,화장실 가는 횟수를 늘려줘서,식단관리할 때 틈틈히 챙겨드시면 좋거든요.


뿐만 아니라 단호박의 좋은 영양을 그대로 담겨있어,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답니다.자세히 보러 가기


호박즙이나 호박워터 말고, 짜먹는 '호박젤리'도 추천해요!


평소에 호박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던 분들도 '탱글하고 쫀쫀한 식감의 젤리'는 먹는 재미도 있고, 간식처럼 섭취하시기도 좋거든요.


그리고, 달콤하기까지 해서 한 번 먹으면 중독성이 있어, 자꾸만 생각난답니다.


특히나, '호박에 빠지다'는 호박의 고형분이 60%나 들어있어, 호박 고유의 진한 단맛을 그대로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합성향료나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아 더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으세요. 자세히 보러 가기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칼럼제공자의 다른 칼럼 보기

다신 체중도우미 다른 칼럼 보기

댓글타이틀

2014.07.28 이전글/ 다음글 추가

이전글 작은 행동으로 커다란 습관을 만들어라?

다음글 올리브오일이 우리 몸에 좋은 몇 가지 이유!

2014.07.28 배너 추가

댓글타이틀

댓글 (30)

등록순최신순공감순

댓글리스트

이전/다음페이지

다음페이지 ▶

123

읽으면 도움되는글

읽으면 도움되는 글

컬럼

칼럼 다이어트할 때, 물 먹는 타이밍 언제가 좋을까?

칼럼 남성호르몬 수치, 테스토스테론 부족? 약 대신 '이것'으로 극복 (진저샷 루틴)

식단 윤은혜 1주일에 3kg 감량 위해, 이것들 먹었다?

칼럼 '콤부차' 어떤 효능 있길래, 다이어터에게도 인기있는 걸까?

칼럼 소이현 인교진 부부 5kg 감량, 주로 이것 먹었다?

20161101 텝메뉴추가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