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한다고 식욕을 억제하고, 강압적으로 제어했다간 식욕이 더 커져서, 반복되는 폭식으로 폭망하기 쉬워요.
때문에, 먹고 싶은 음식을 무조건 안 먹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잘 즐기며 먹을 수 있을까도 고민해봐야 해요.
그리고, 사실 고칼로리 음식을 한번 먹는다고 체중이 엄청나게 늘지는 않아요.
물론, 그렇다고 매번 먹으면 안되겠지만, 보상의 의미로 일주일에 1번 정도 먹는 것은 음식에 대한 집착을 줄이고, 오히려 적당량 먹는 것에 대한 만족감을 얻어, 힘든 다이어트 식단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1. 한 끼 정도 먹는 건 괜찮다
피자를 먹고 싶다면, 세끼 중 한번 정도는 1조각 정도 먹는 건 괜찮아요.
물론, 1조각 칼로리가 350~450kcal 정도 되어서 가볍지 않기 때문에, 다른 음식은 못 먹겠지만요.
그리고, 피자는 튀기지 않고 구워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양 조절만 잘해 먹는다면, 그렇게 나쁜 음식은 아니랍니다.
사실 피자를 먹는다 해도 적당량만 먹는다면, 살찌지 않아요.다만, 피자 외에 나머지 끼니를 바나나 1개 or 토마토 한줌 정도와 야채 샐러드 등으로 간단하게 먹어야 해요.
2. 탄수화물이 적거나 고기가 적은 피자, 야채 피자 등을 고른다
피자는 도우나 토핑에 따라 칼로리가 천차만별 달라져서, 도우나 토핑을 살펴보고 골라야 해요.
피자 도우의 경우에는 밀가루가 아닌 통밀이나 곡물, 아몬드 가루로 만든 것을 골라 먹으면, 탄수화물 섭취가 줄어 훨씬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어요.
또는 도우가 얇은 씬피자를 고르는 것도 괜찮아요.
또한, 토핑을 선택할 때도 햄이나 돼지고기, 양념된 고기 페퍼로니 같은 피자는 멀리하셔야 해요. 피자에 든 고기는 짭짤한 맛을 내기 위해 상당량의 설탕과 소금이 들어가기 때문에, 체중관리에 많은 방해가 된답니다.
닭가슴살 피자나 야채가 많이 들어간 피자를 고르는 것은 괜찮은 선택이에요.
닭 가슴살 들어간 피자는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단백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주고, 버섯이나 양파 등 야채가 많은 피자는 열량은 적은데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 포만감이 높아요.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불러, 총 섭취량을 줄일 수 있지요.
3. 되도록 기름기가 적은 피자를 고른다
사실 피자는 탄수화물도 걱정되지만, 치즈나 기름 등이 많이 들어가다 보니 지방 함량이 높은 것도 문제가 돼요.
때문에, 피자에 사용되는 기름도 식물성 기름인 올리브유를 사용한 것을 고르면 더욱 좋아요.
또는 화덕에 구워 지방함량이 적은 화덕피자나 그것보다 더 담백하게 먹고 싶다면또띠야 도우에 토핑을 올린 피자를 먹는 것을 추천해요.미국식 피자에 과도한 녹말이나 기름기를 확 줄일 수 있답니다.
4. 피자 같은 고칼로리 음식 먹는 날은, 앞에 식사를 가볍게라도 챙기자
하루 종일 공복을 유지하다가 고칼로리 음식 앞에 서면, 허기가 몇 배나 많이 몰려와 허겁지겁 먹기 쉬워요.
때문에, 피자를 먹기 전에는 최대한 간단한 과일이나 샐러드를 먹어두는 게 좋아요.
그래야, 피자 먹을 때 과식하지 않고, 적정량을 먹을 수 있어요!
다신 체중도우미 다른 칼럼 보기
저도 피자가 최애인데ㅠㅠ
닉네임에 물회?? 너무 맛있겠걸랑요ㅠㅠ
비밀 댓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