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할 때 우리는 주로 식이요법이나 운동에 많이 집중하지만, 그것보다 더 근본적인 해결책은 바로 내가 날씬하다는 믿음입니다.
날씬해진다도 아닌 ‘나는 지금 날씬하다.’ 고 상상하는 이미지 트레이닝입니다.
날씬하지도 않는데 날씬한 상상이 어떻게 되냐고요?
사실 우리의 뇌 그중에서도 무의식은 현실과 미래 혹은 과거도 잘 구분하지 못합니다.
우리가 어떤 생각이나 감정을 느끼게 되면 그것이 사실이든 아니든 실제로 일어난 현상인 듯 믿고 따르게 됩니다.
그 원리를 잘 이용해서 성공을 거두는 분야의 대표적인 예가 바로 ‘스포츠’ 분야입니다.
운동선수들은 머릿속으로 자신의 성공적인 모습을 (예를 들면 홈런을 친다거나 하는 것 등) 지속해서 상상합니다.
그 과정을 통해 자신을 훈련하는 것을 바로 ‘이미지 트레이닝’ 한다고 합니다.
우리가 만약 자신의 몸이 날씬하다고 믿기 시작하면 놀랍게도 몸은 바로 반응하기 시작합니다.
몸은 뇌의 명령을 따르기 때문입니다.
피자나 치킨을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사람의 무의식에는 ‘나는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 쪄’ 하는 강력한 믿음이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 음식에 대해 절제하던 사람이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쪄’라고 생각해도 마음속에 불안감을 가지고 있다면 잘못된 이미지 트레이닝이 됩니다.
내가 살이 찌지 않고 날씬하다는 것을 진심으로 믿어야 합니다.
그 말인즉슨 사실 우리가 만들어낸 생각이 결국 우리가 살이 찌고 빠지고를 결정해준다는 말입니다.
우리는 먹으면서 불안하고 살이 찔까 두려워하기에 진정한 다이어트가 되지 못합니다.
내 몸이 적당히 에너지를 쓰고 배출해 줄 거라는 몸의 조절 기능을 믿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긍정적인 이미지 트레이닝이 가능하기 위해선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믿음들을 만들어야 합니다.
불안이나 걱정을 일으키는 믿음이 아닌 자연에 대한 섭리나 순응하는 마음, 화합하고 균형 잡힌 마음으로 생각해보세요.
그럼, 우리에게 평안한 마음이 찾아옵니다.
마음이 평화로워지면 생각도 더 유연해지고 감정도 더 좋아집니다.
결국 이런 선순환이 내 몸에 막혀있던 흐름을 더 잘 순환하게 해줍니다.
우리는 무엇이든 애쓰고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진짜 원인을 파악하면 결과는 바르게 나옵니다.
당신에게 가득했던 당신의 뚱뚱한 이미지들에 안녕을 고하세요.
성공학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성공한 사람이 되었다고 생각하라는 가르침이 있습니다.
모든 것의 원리는 같고, 당신이 자신을 날씬하다고 믿어줘야 진짜로 날씬해집니다.
당신 내면에 늘 ‘나는 뚱뚱해’, ‘나는 뚱뚱해질까 두려워’, ‘나는 못났어’라는 생각이 가득했다면 이제는 단호히 멈춰주세요.
‘나는 날씬해’, ‘나는 아름다워’를 외치세요.
그리고 그 생각이 진짜 확신이 들 때까지 계속 반복하세요.
매일 아침과 잠자리에 들기 직전에 당신의 마음에 새겨 넣으세요.
이번 한 주는 자신에게 날씬함을 선물해보는 한 주가 되길 바랍니다. 파이팅!
※ 칼럼제공: 꽃수니 작가
꽃수니 작가 다른 칼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