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진서연씨RL 부산국제영화제를 위해 10일 동안 5kg이나 감량한 일화를 들으면서, '진짜 자기관리를 위해 엄청난 노력을 하는구나' 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는데요.
역시, 그녀가 '자기관리의 끝판왕'으로 불리우는 이유가 있더라고요!
오늘은 그녀가 출산후 78kg에서 50kg까지 감량했던 때의 식단과 운동법을 함께 공유해볼까 해요.
출산 후 감량은 정말 고난이도 인 거 아시죠.
그녀는 그때 운동은 목표 무게까지는 가볍게 산책을 했고, 목표를 달성한 이후부터는 빡빡하게 운동해서, 빠졌다고 해요. 이렇게 하면 무조건 빠진다고!
그리고, 감량할 때 했던 식단은 하루 한 끼는 일반식을 먹고, 아침저녁은 식물성으로 든든히 챙겨 먹었다고 해요.
자, 그럼 식단을 자세히 살펴볼게요.
아침은 우유에 귀리가루를 탄 귀리우유 800ml씩 타 마셨데요.
귀리는 칼로리는 낮지만, 100g당 단백질 함량이 13g정도로, 쌀보다 2배나 높은 고단백 곡류이자, 곡물 중에 식이섬유 함량도 단연 높아서 포만감을 주기에 딱 좋지요.
또, 베타글루칸 성분이 식욕억제를 막아주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서 건강도 지켜줘요.
그리고, 유산균과 비타민, 코코넛 오일 캡슐과 1000ml 뜨거운 물도 수시로 꼭 챙겨먹었다고 해요.
유산균은 소화불량 방지에도 복부팽만이나 변비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할 때도 챙겨먹는 게 좋아요.
그리고 코코넛 오일은 중간사슬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쉽게 에너지화되어서, 지방으로 쌓이지 않고 칼로리 소모를 촉진시켜 준답니다.
점심은 두부 또는 바나나 나 고구마 또는 밥 1/2공기로 챙겨 먹었다고 해요.
두부는 탄수화물과 당질도 적고, 포화지방도 적어 다이어트할 때 먹기에는 딱 좋아요.
그런데다 칼로리의 대부분이 풍부한 단백질에서 오며, 칼슘까지 풍부해서, 영양도 좋아요.
바나나는 100g당 90kcal로 다른 과일보다 칼로리는 높은 편이지만 섬유질이 많아 포만감이 높으며, 비타민도 풍부해 다이어트 할 때 먹기 좋아요.
고구마도 섬유질이 많아 천천히 소화되며, gi지수가 낮아 포만감을 줘서,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해요.
저녁도 귀리우유 800ml를 마시고, 뜨거운 물 1000ml를 마시고, 저녁 먹고 나서도 배고프면 두부를 한번 더 먹었다고 해요.
그녀는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서 수분섭취를 많이 하려 했는데요.
그러면 체내지방 분해도 더 잘되고, 체온도 올라가서 신진대사도 촉진된다고 해요.
또한 그녀는 살 안 찌는 건 배 터지게 먹어도 된다며, 채소나 과일을 자주 먹으며 건강한 다이어트의 표본을 보여줬는데요.
그녀처럼 채소나 과일, 물 등 기본적인 것만 건강하게 챙겨먹고, 식단조절 한다면 우리도 예뻐질 수 있어요.
물론 쉬운 과정은 아니지만, 노력한다면 안 되는 건 없어요! 우리 건강한 다이어트로 몸도 마음도 건강해져봐요!
다신영양지킴이 다른 칼럼 보기
영화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에 출연한 배우분...! 예술단 학생 인영이가 마녀라고 하던 설아 감독이랑 한집살이를 하던 영화가 되게 재밌었는데 처음에는 녹즙만 먹다가 나중에는 상냥해지고 웃는 일이 많아지는 한편으로는 아침으로 스팸구이를 부탁하고 약사 아저씨랑 사귀는 게 인상이 깊더라고요. 물론 나리와의 화해가 다소 급전개이기는 하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