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푸드 라이프 입니다. 오늘은 제가 로푸드 메뉴 중 즐겨 먹는 음식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로잡채' 인데요!
잡채는 만드는 데 손도 많이 가고 칼로리도 높아 명절이 아니면 잘 안 먹게 되지만, 로잡채는 실곤약을 이용해서 속에 부담도 없고 조리시간도 짧아 부담없이 만들어 드실 수 있어요.
몸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면 건강한 맛이라서 ‘참고’ 먹어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로잡채는 정말 당면잡채 못지 않게 맛있답니다! 그럼, 이제 함께 만들러 가볼까요?
재료
메인재료: 실곤약(200g), 팽이버섯 1봉지
추가재료: 파프리카 1/2개, 새싹 채소, 잎채소 약간 (어떤 야채라도 추가 가능!)
소스재료: 간장(5T), 아가베시럽(2T), 참기름 (2t), 깨(1T), 양파 1/2개, 생강(1t), 마늘(1t)
만드는 방법
1. 실곤약은 물에 씻어서 잠시 담궈주세요. (곤약을 레몬즙을 뿌려서 물에 담궈 놓으면 특유의 냄새가 사라집니다)
2. 야채들은 채썰어 준비해주세요.
3. 계량한 소스 재료를 믹서기에 모두 갈아주세요.
4. 물기를 제거한 실곤약과 야채, 소스의 1/2를 버무려주세요.(Tip: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주셔야 나중에 국물이 생기지 않아요.)
5. 전부 버무려주신 후, 잠시 놔둬 양념이 베개해주신 후 나머지 소스를 섞어주세요.(간을 봐가면서 소스 양을 조절하며 넣어줄 것)
로푸드에서는 ‘나마소유’라고 하는 생간장을 사용하지만, 없으신 분들은 집에 있는 간장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신선한 야채들과 함께 칼로리 부담없는 로푸드 잡채와 건강한 한끼 어떠세요!
※ 레시피 및 사진제공: 로푸드 라이프, Eat well, live better
http://blog.naver.com/rawfoodlife
로푸드 라이프 다른 칼럼 보기
정말 맛있어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