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식이조절할 때, 뭐부터 줄이시나요?
가장 먼저 줄이는 건 아마도 우리의 주식인 '밥'아닐까 싶은데요.
'밥은 많이 먹어도 괜찮아'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요.
사실, 밥도 과다섭취하면 식이조절을 방해할 순 있어요.
바로 밥의 주요 영양성분인 탄수화물 때문인데요! 밥 100g당 탄수화물이 약35g 정도가 들어있어요.
밥 1공기는 200g내외라서, 따져보면 탄수화물이 70g이나 돼요. 꽤 높은 편이죠.
탄수화물은 쉽게 포도당으로 전환, 흡수되어 혈당을 빠르게 상승시키기 때문에, 밥을 많이 먹으면, 체중증가의 위험이 커요.
따라서, 밥양을 줄이시거나 밥의 종류를 가볍게 바꿔 드시는 게 좋아요.
쌀밥보다는 가볍고 영양은 풍부해 포만감이 높은 잡곡밥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 저희 다신샵의 '현미 곤약 잡곡밥'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기존 제품보다 양을 더 줄여 만든 '라이트 버전'이라 여자분들이 식단관리할 때 드시기 좋으실 거예요.
그럼, 같이 만나 볼까요?
1. 백미밥 아닌 곤약잡곡밥이에요!
'밥이 곤약 라이트'는 귀리, 현미 등의 잡곡과 가벼운 곤약을 75%나 넣어 만들어 영양이 풍부해서, 건강에 좋아요.
그리고, '밥이 곤약 라이트'에 사용된 귀리나 현미 등은 도정된 백미와 달리 도정되지 않은 통곡물이라 식감이 거칠어 소화를 천천히 하도록 도와요.
또한,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줘서, 식사량 조절에 도움을 주며, 폭식도 예방할 수 있어요.
2. 탄수화물 함량을 대폭 줄였어요!
'밥이 곤약 라이트'를 먹으면, 백미밥을 먹는 것보다 탄수화물 섭취를 훨씬 줄일 수 있어요.
특히나, 우리 몸에 흡수되어 혈당상승을 일으키는 순 탄수화물(당질)을 줄여, 비만하지 않게 도움을 주기 때문이에요.
순 탄수화물은 탄수화물에서 식이섬유를 뺀 것을 말하는 데, '밥이곤약 라이트'는 백미밥 대비 순 탄수화물 함량이 2배 이상 적게 들어있어요.
3. 용량은 줄었지만, 밥맛은 그대로예요!
기존에 '밥이곤약' 용량이 160g인데, '밥이 곤약 라이트'는 30g이나 적어진 130g으로 출시되어,가벼운 한끼를 원하시거나 혼밥을 드시는 분들에게도 더욱 좋으실 거예요.
용량은 적어졌지만, 갓지은 밥처럼 고슬고슬한 식감과 깊은 밥맛을 살리려고 끊임없는 연구과정을 거쳤기 때문에, 맛있는 밥을 드실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4.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잡곡밥은 원래 몇 시간 정도 불려놓고 밥을 지어야 해, 번거로울 수 있는데요.
밥이 곤약 라이트는 불리는 과정을 생략하고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간편해요.
그래서,시간에 쫓기는 직장인이나 요리과정이 번거로운 1인 가족 분들이 드시기에 딱이랍니다.
다신영양지킴이 다른 칼럼 보기
좋은 제품인것 같네요 ㅎㅎ